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빅데이터 해부] 요즘은 퇴폐미가 대세, 퇴폐미 농도 150% 셀럽 찾기

2015.09.21

퇴폐(頹廢) 사전적 정의 : '도덕이나 풍속, 문화 따위가 어지러워진다' (유사어 : 문란, 쇠퇴, 퇴락, 타락)

*출처 : 네이버사전

 

최근 "퇴폐미"라는 표현을 인터넷에서 많이 쓰고 있는데요. 퇴폐+미(美)...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퇴폐미,퇴폐미연관어

네이버에서 '퇴폐미'를 검색했을때 나타나는 자동완성 검색어. '퇴폐미 메이크업', '퇴폐미 남자' 등이 눈에 띄는데요. 퇴폐미를 표현하기 위한 메이크업을 찾기도 하고, 남자로부터 퇴폐미의 감성을 찾을 수 있다는 뜻일까요?​ ​

 

 

퇴폐미를 사진으로 찾아보니...

 

퇴폐미,퇴폐미해시태그

 

인스타그램에서 #퇴폐미 해시태그를 검색한 결과, 시크한 분위기의 모델 사진과 남성의 사진 또한 눈에 띕니다. 관련된 해시태그로 '#퇴폐미남' '#퇴폐미쩌는척'도 보이네요.​​ 

 

 

'퇴폐미'는 언제부터 쓰였을까?

 

부정적인 의미의 퇴폐가 언제부터 미(美)와 함께 쓰였나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2000년 초반부터 쓰였습니다. 국내 셀럽에 본격 사용된 것은 2008년 9월 경 G-드래곤의 패션화보에서 크게 회자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퇴폐미,퇴폐미검색량,퇴폐미검색추이

그 이후 퇴폐미에 대한 검색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퇴폐미의 감성을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농도 150%의 셀럽을 찾아봅시다.

 

퇴폐미연관어 

 

퇴폐미와 관련된 연관어입니다. 여기서 "무섭다"와 "어둡다"는 얼핏 보면 부정적인 감정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시크한 표정에서 느껴지는 무서움과 어두움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퇴폐미는 부정적인 말일까?

 

퇴폐미,퇴폐미긍정,퇴폐미부정 

이렇듯 퇴폐미는 우리의 통념과는 다르게 매력 있는 남녀를 가리킬 때 사용하는 긍정적인 표현입니다.

 

그렇다면, 퇴폐미의 감성을 온몸으로 뿜어내고 있는 셀럽은 누구일까요? 마이셀럽스가 시크한 시선으로 분석해봤습니다.

 

 

퇴폐미의 여왕 현아

 

퇴폐미지수,퇴폐미,현아 

 

 (편집자주:최근3개월 블로그, 뉴스 수집)

퇴폐미 연관어를 토대로, 여자 셀럽 중 퇴폐미 최강자를 빅데이터로 분석했습니다. 

 

결과는... 섹시하다는 이야기가 가장 많은 현아가 농도 짙은 퇴폐미를 자랑했네요.

 

하지만 연관어 비율로 보면 선미가 5가지 부분에서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섹시하다'의 감성에 가중치를 두면 선미가 퇴폐미녀로 등극합니다. 실제로 인터넷 검색창에 '퇴폐미'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선미'가 나옵니다. 그만큼 선미를 이야기할 때 '퇴폐미'도 같이 언급된다는 점!

 

남자 셀럽의 분석 결과는 어떨까요?

 

 

퇴폐미의 G드래곤

 

퇴폐미,퇴폐미지수,지드래곤 

G-드래곤이 남자 퇴폐미 최강자로 선정! 2위는 유아인입니다. 

 

근데 유아인과 G드래곤이 외모적으로 닮아보는데요. 기분탓일까요?!

 

그리고 선미와 마찬가지로 퇴폐미의 연관 감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남자 셀럽은 지코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6 03:11:30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빅데이터 해부] 요즘은 퇴폐미가 대세, 퇴폐미 농도 150% 셀럽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