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빅데이터 수다] 클래스가 다르다! 하지원이 'S클래스'인 이유!

2015.09.21

연예계에서는 셀럽들이 월등한 능력을 보여주면 ‘클래스가 다르다’ 며 ‘S클래스’라는 등급을 줍니다.

 

 

여기서 ‘클래스’는 어떤 의미 일까요?

 

클래스 연관검색어를 보면 ‘클래스 뜻’이 함께 나옵니다.

 

클래스

 

 

'클래스'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

 

검색 추이를 살펴보면 클래스 뜻에 관하여 2012년 부터 집중적으로 검색하였고, 한 달에만 1,373회 검색됩니다.

 

S클래스 

 

 

'클래스'의 의미 : '다르다'

 

또한 클래스와 함께 검색되는 단어는 ‘다르다’, ‘잘나가다’, ‘영원하다’, '증명하다' 등이 있고, 그 중 ‘다르다’가 가장 많이 언급됩니다.

 

클래스연관키워드

*source:최근 3개월, 뉴스/블로그/지식인/커뮤니티 약200만 건  ​​

 

 

'클래스'가 다른 그녀들 Top3

 

'클래스가 다른'과 함께 많이 언급된 여자 셀럽 Top 3를 데이터로 분석하면 '2NE1'과 '전지현', 그리고 '하지원'이 나옵니다.​

 

2NE1,전지현,하지원 

 세 명의 셀럽들에게 공통으로 보이는 감성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능력있다,유니크,고급스럽다,화려하다 

 그렇다면 ‘클라스가 다른’ 셀럽들의 감성을 종합 분석하여 2015년 대한민국 여자 셀럽 중 S클래스’ 넘버원을 찾아봅시다.

 

S클래스에 대한 감성을 능력있다 40 / 고급스러운 30 / 유니크하다 20 / 화려하다 10의 비중으로 보았습니다.

 

 

S클래스 1위, 하지원

 

S클래스 이미지에 가장 잘 부합하는 여자 셀럽 Top 10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원,2NE1,공효진,수애,S클래스

*source:최근 3개월, 뉴스/블로그/지식인/커뮤니티 약200만 건  ​​

S클래스의 조건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셀럽은  ‘하지원 입니다.

 

 

그녀의 S클래스 포인트

'능력있다'

 

하지원이 1위인 이유를 살펴보면, 하지원은 ‘능력있다’ 감성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여자 배우로서는 드물게 '다모', '발리에서 생긴 일', '황진이', '시크릿 가든', '기황후'등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드는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배우라고 평가 받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녀 만큼 꾸준한 배우는 없는데요. 데뷔 후 한결같은 모습으로 영화, 드라마를 오가며 부지런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클래스가 되려면 그 만큼의 노력이 필요 한거죠.

 

하지원,다모,황진이,시크릿가든

[출처:네이버 영화]

 

하지원의 흥행작들을 살펴보면 공중파 3사를 모두 완.전.정.복 하였습니다. 대중들은 하지원의 '연기 능력'을 높게 평가하는 것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대만스타 ‘진백림’과의 열애설로 인해 ‘하지원 연하남과 스캔들, 능력있다’ 라는 말이 자주 언급된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S클래스 셀럽의 연애는 뭔가 달라도 다르네요.

 

 

연기뿐만 아니라 가수활동까지

 

한편, S클래스 하지원은 연기만 잘하는 것일까요? 알려진 것 처럼 하지원은 가수 활동을 아주 잠깐 했었습니다. 

 

하지원,가수,오빠 

왁스의 ’오빠’ 그리고 영화 OST 등에 참여 했는데요.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의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원은 방송에 나와 가수 활동을 언급하는 것을 싫어 한다고 하는데...

 

다르게 생각하면 연기면 연기,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까지. 과거부터 그녀의 클래스를 증명하는 모습인 것 같네요.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9 14:20:5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빅데이터 수다] 클래스가 다르다! 하지원이 'S클래스'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