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5세
Henry V
- 장르
- 스릴러,드라마,전쟁
- 개봉일
- 1992년 2월 15일
- 제작국가
- 영국
- 상영시간
- 137분
- 등급
- 12세 관람가
Henry V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와 해외 유명 영화 정보 사이트의 평점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장차 영국 왕실을 이끌어갈 어린 왕자 헨리 5세는 일찍부터 잡기와 장난에 눈을 더 도무지 학문에는 뜻을 두지 않아 왕실 어른들의 근심속에서 유년기를 보냈다. 헨리 5세의 한심한 행동거지는 성장함에 따라 점점 심해져서 지정잡배와 어울려 다니며 주색과 잡기에 몰두해 황태자로서의 신분에 먹칠하기 일쑤였고 심지어는 도둑의 무리에 끼여 부랑 생활을 하기까지 한다. 따라서 왕실에서는 헨리가 과연 영국의 왕으로서 적합한 인물인가하는 회의와 우려가 일게 된다. 그런 가운데 1413년 헨리 4세가 서거하고 영국 왕실은 걱정 속에 헨리 5세를 왕위에 옹립한다. 그런데, 천하의 망나니 왕자였던 헨리 5세는 왕이 됨과 동시에 그의 모든 악행을 청산하고 의젓한 왕으로서 변신, 앙실과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 학문에는 게을리 했었지만 그의 이론은 논리정연했고, 무술을 연마히자 않았어도 그는 누구도 당할 수 없는 훌륭한 군인이요 무사였다. 게다가 그는 충신을 볼 줄 아는 밝은 눈을 가졌으며 정사를 돌봄으로도 현명하고 검허하게 임했다. 헨리 5세가 국민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덕망 높은 왕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이 에드워드 3세의 직계 후손임에도 프랑스에 대해 아무런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데에 분노한다. 헨리 5세는 마침내 프랑스에 전쟁을 선포한다. 아진코트에서 헨리 5세가 이끄는 2만의 영국 군대와 9만명의 프랑스 군대가 대치한다. 전세는 숫적으로 열등한 영국군은 불리한 상황. 대접전을 앞두고 헨리 5세는 영국왕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과 사랑, 신하들에 대한 신뢰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 헨리 5세는 사람의 인간으로써 국왕으로써 해야 할 바를 알게 된다. 마침내 역사적엔 전투가 벌어지고 일치단결한 영국군은 승리를 거둔다. 아진 코투 전투에서의 승리로 헨리 5세는 대내외적으로 여국 왕실의 기반을 공고히 하는 한편, 프랑스 공주 까드린느와 결혼하여 반목과 전쟁으로 얼룩졌던 두 나라 간의 과거 역사를 청산한다.
영화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뉴스와 블로그 리뷰 입니다. 각 뉴스, 리뷰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 뉴스
블로그 리뷰
뉴스,블로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