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영화 > 장애인 이동권 투쟁보고서 - 버스를 타자!

장애인 이동권 투쟁보고서 - 버스를 타자! 종합 정보

장애인 이동권 투쟁보고서 - 버스를 타자!

Report on the strife for the Disabled's Mobility Right - Let's Take a Bus!

장애인 이동권 투쟁보고서 - 버스를 타자!
장르
다큐멘터리,드라마
제작국가
한국
상영시간
58분
등급
15세관람가

줄거리

장애인이동권연대는 작년 1월 오이도역 장애인 추락 참사를 계기로 대중교통과 장애인의 이동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보건복지부, 건설교통부, 서울시, 그리고 국무총리 등 관련부처에 장애인 이동권 확보에 대한 계획의 수립을 요구하며 투쟁해오고 있다. 그러나 관련부처는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으며 장애인무료셔틀버스 등 오히려 장애인을 더 더욱 사회에서 격리시키는 전시행정만을 일삼고있다. 그리고 2002년 5월 또 다시 리프트를 이용하던 장애인이 추락하여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였고 결국 장애인이동권연대는 국가인권위원회를 점거하고 단식농성에 돌입하는데...'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다'는 요구를 위해 1년이 넘게 계속되고 있는 장애인 이동권 투쟁. 인간으로서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인 요구임에도 불구하고 왜 버스를 점거하고 광화문 사거리 한가운데서 사다리와 쇠사슬에 온몸을 묶고 투쟁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그리고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목숨을 건 단식투쟁까지, [장애인이동권연대]의 투쟁보고서이다.2002 서울 독립영화제 상영. 'CJ 최우수상' 수상, 2003 전주국제영화제 상영, 2003 서울노동영화제 상영.

제작/수입/배급사

제작
다큐인
배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