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준식 감독 단편모음
- 장르
- 다큐멘터리
- 제작국가
- 한국
- 상영시간
- 90분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와 해외 유명 영화 정보 사이트의 평점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민주노총 건설속보 1호 - 전해투 사당의원 침탈94년 당시 민주노총(준)선포에서 95년 민주노총 건설과정. 각 지역의 임투 출정식과 노동절, 전해투 탄압과 양봉수 열사의 분신등의 상황을 그려낸다.**대결한국 노동조합의 오늘을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려낸 영화 **우리 모두가 구본주다민중미술 조각가 고 구본주의 죽음에 삼성화재는 무직자에 준하는 보상금을 책정하여 1심에 항소한다. 거대권력의 폭력에 분노한 많은 사람들이 삼성화재와의 싸움을 시작한다.**또 다시 봄그저 그렇게 고단한 삶을 건너가고 있는 사람들. 점점 더 살기 어려워 지는 현실 속에 지겹게 찾아 드는 봄은, 그래도 희망을 상상할 수 있게 한다. 그 누구의 언어도 아닌, 그들.. 바로 나의 누나의 언어로 봄과 함께 꿈을 이야기한다.**2mbout상상 그 이상이었던 이명박과 함께 한 1년.**이상한 나라의 서비스서비스 노동자들의 노동안전에 관한 이야기. 마치 연극배우처럼 일상적인 노동의 공간에서 자신의 감정을 배제한 채 지내야하는 ‘감정노동’에 대해 서비스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들여다 보려한다. 넘쳐나는 서비스 공화국에서 그 일을 수행해야하는 노동자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강요할 수 있을까?**전태일의 서2010년에 바라본 전태일 열사, 그리고 지금 노동자의 모습을 그려본다.**미안해요 함께할게요2009년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사태 이후, 공장 밖으로 쫓겨난 노동자들은 2600여명에 이른다. 이후 해고자와 그의 가족등 24명이 자살이나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정신과 박사이자 시민활동가인 정혜신 박사를 통해 이 처참한 현실을 ‘인지’하고 시민들의 연대와 정치권의 책임을 촉구하는 ‘상정’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모든 사회의 변화는 사람들의 ‘인지상정’으로부터 출발하니까.
분석에 필요한 최근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화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뉴스와 블로그 리뷰 입니다. 각 뉴스, 리뷰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