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
Scissors
- 장르
- 드라마
- 제작국가
- 한국
- 상영시간
- 14분
Scissors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와 해외 유명 영화 정보 사이트의 평점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변두리 한 이발소. 이발사인 김상사는 자신이 월남전에 참전했다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며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를 반복해서 듣고 있다. 그는 친구와 차심부름 나온 다방 종업원에게 이발소 벽면 한 곳에 액자로 만들어 고이 소장하고 있는 금빛 가위에 얽힌 내력을 들려준다. 그 내력이란 이발사 아버지가 4.19 혁명때 학생시위에 연루, 구속되어 취조실에서 겪은 엽기적인 이야기. 감독은 <가위>에서 단순한 하나의 도구로부터 고문과 관련된 수많은 가짜 이야기를 손쉽게 꾸며낼 수 있게 한, 그리고 그 이야기들이 그럴듯하게 통용될 수 있게 한 한국 근현대사의 우울한 이면을 우화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가위>는 이러한 역사적 함의 뿐만 아니라, 이야기 구성이나 카메라 움직임, 연기, 편집 등 영화적 완성도라는 측면에서도 뛰어난 수준의 기량을 보여준다.한담으로 소일하는 변두리 이발소. 주인 김상사가 친구들에게 벽에 걸린 가위의 내력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거 뭐 자기 아버지가 4.19 때 고문을 당했다는 둥, 어쨌다는 둥. (Sergeant KIM a barber in a suburban barbeshop, begins to talk about the scissors hanging on the wall. He talks about his father who was tortured during the April 19 Revolution, and so on…)연출의도. 감독은 <가위>에서 단순한 하나의 도구로부터 고문과 관련된 수많은 가짜 이야기를 손쉽게 꾸며낼 수 있게 한, 그리고 그 이야기들이 그럴듯하게 통용될 수 있게 한 한국 근현대사의 우울한 이면을 우화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가위>는 이러한 역사적 함의 뿐만 아니라, 이야기 구성이나 카메라 움직임, 연기, 편집 등 영화적 완성도라는 측면에서도 뛰어난 수준의 기량을 보여준다. (The film indirectly portrays the recent gloomy history of Korea through a simple tool, a scissor -- the character fabricates a story of torture using a scissor and people actually buy that story. The film displays carefully planned camera movement, acting, and editing.)
영화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뉴스와 블로그 리뷰 입니다. 각 뉴스, 리뷰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 뉴스
블로그 리뷰
뉴스,블로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