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02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 황정음 배신하나 (이슈지수 183,329)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민하리 역을 맡고 있는 배우 고준희가 이슈랭킹 1위 입니다.

 

그녀에 대한 이슈지수가 높은 이유는, '그녀는 예뻤다'에서 하리(고준희)가 혜진(황정음)과 성준(박서준)의 추억이 담긴 퍼즐 조각을 훔쳐내 혜진인 척 연기해 시청자의 분노를 유발했는데요.

 

우정과 사랑사이에서 갈등하는 하리가 과연 어떤 선택을 하지 주목됩니다. 

 


고준희는 패셔 감각이 뛰어난 셀럽이죠.

 

그녀의 연관키워드를 보면 '목걸이' '아이템', '브랜드'등 드라마에서 그녀가 착용한 패션소품에 대한 관심도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Top 2. 이슈 콘텐츠 '신서유기' 막 내리다 (이슈지수 84,249)


화제의 웹예능 '신서유기'의 마지막 이야기가 이슈랭킹 2위 입니다.

 

2일 오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신서유기' 마지막 회가 공개됐습니다. 

 

'신서유기'는 4주 동안 무려 4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나영석PD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 예능 PD라는 걸 다시 한 번 입증했는데요. 

 

마지막회에서는 멤버들이 촬영이 끝나고 솔직한 속내를 털어놔 시선을 끌었습니다. 

 

'신서유기' 후 각자의 분야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들의 행보에 주목해 봅니다. 

 

 Top 3. 벌써 7년, 최진실 7주기 (이슈지수 70,225)

(출처:이미지_네이버)


故 최진실 7주기 소식이 이슈랭킹 3위 입니다. 

 

2008년 10월 2일 배우 최진실이 향년40세에 스스로 세상을 등 진 지도 7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번 추도식에는 고인의 어머니와 고인의 아들 최환희, 딸 최준희 그리고 이영자등 지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식이 진행되는 동안 가족들과 지인들은 많은 눈물을 흘렸는데요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슬픔이 무뎌지는게 아니라 배가 되나 봅니다. 

 

 Top 4. 배우 최다니엘, 조용히 군입대 (이슈지수 24,964)



배우 최다니엘의 군 입대 소식이 이슈랭킹 4위 입니다.

 

2일 논산훈련소를 통해 입소한 최다니엘은 가족과 소속사에만 입대 사실을 알리고 지인들에게도 말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최대한 조용한 입소를 원했다고 합니다. 

 

최다니엘은 현역으로 복무하고 싶었지만 다리 부상으로 인한 수술로 공익판정을 받았습니다. 

 

2년 동안 사회복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할 계획인데요. 최다니엘 팬들은 곰신 신고 그의 컴백을 기다려 봅시다.

 

 Top 5. '슈스케7' 라이벌미션의 승자는? (이슈지수 6,724)

(출처:이미지_'슈퍼스타K7' 공식 페이스북) 


Mnet의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의 라이벌 미션 소식이 이슈랭킹 5위 입니다. 

 

슈퍼위크 라이벌 미션에서 클라라홍, 김민서, 중식이밴드, 이요한 등이 합격했고 신예영, 길민지, 신예영, 천단비 등이 탈락했습니다. 

 

방송 전 예고 영상이 뜨며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무대'라고 여겨진 케빈오와 자밀킴, 두 천재 뮤지션의 심사 결과는 다음 주로 미뤄졌는데요. 

 

다음 주 다시 한 번 두 사람의 소식이 이슈랭킹에 오를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1:07:27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