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22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당구여신 차유람, 11월 출산 예정 (이슈지수 6,307)



차유람이 결혼 5개월 만인 11월에 첫 아이를 낳는다. 

 

차유람은 이지성 작가와 14살이라는 나이차를 극복하고 지난 6월 20일에 결혼식을 올렸다. 

 

속도위반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는 중에, 소속사 측에서 결혼식을 올리기 전인 2014년 11월에 혼인신고를 해 법적인 부부인 상태에서 임신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슈인 만큼, 차유람의 연관 키워드, 감성 키워드 모두 '임신'관련 단어들이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Top 2. 씨엘&송민호 열애설 (이슈지수 5,906)



위너의 송민호와 2NE1의 씨엘의 열애설이 연예계 이슈 랭킹 2위에 올랐다. 

 

온라인에 씨엘과 송민호가 사귄다는 글과 함께 호텔에 함께 있는 모습, 그리고 커플아이템을 착용한 사진이 올라와 팬들의 가슴을 철컹하게 만들었다. 

 

YG에서는 사진은 합성이며, 씨엘과 송민호의 열애설은 절대 사실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Top 3. 백종원 세무조사 받아, 탈세의혹? (이슈지수 5,644)



36개의 브랜드, 602개점, 해외49개점의 점포망을 갖고 있는 요식계의 마이다
스의 손 백종원이 고강도 세무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그가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 에서 탈세의혹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언론의 보도에, 정기 세무조사 차원에서 조사가 이뤄진 것 뿐이라고 탈세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Top 4. 최진혁, 입대 7개월만에 전역! (이슈지수 5,115)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군 입대를 했던 배우 최진혁이 10월 16일 의병
전역을 했다. 

 

최진혁의 소속사 레드브릭하우스는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최진혁이 무릎골연골손상으로 수술을 받아 오랜기간 치료와 재활이 필요해 복무가 힘들다는 군의 판단, 전역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안타깝지만, 치료와 재활에 전념한 뒤 더 좋은 작품으로 만나기를 바란다. 

 

Top 5.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 박서준, 고준희 관계 충격! (이슈지수 4,408) 

(출처:이미지_MBC 그녀는 예뻤다 홈페이지)

드디어 황정음이 고준희의 거짓말을 눈치챘다. 

 

21일 방송 된 '그녀는 예뻤다'에서 혜진(황정음)이 성준(박서준)에게 자신이 첫사랑 김혜진이였다는 사실을 밝히려고 하는 순간, 절친 하리(고준희)가 자신을 속이고 계속해서 성준을 만나왔고, 성준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우정과 사랑 사이에 놓은 혜진과, 하리, 그리고 성준. 향후 세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전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9 02:43:57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