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5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26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JTBC 드라마 '송곳' 첫방송 (이슈지수 6,498)

(출처:이미지_JTBC 송곳 홈페이지)

 

JTBC 특별기획 '송곳'(극본 이남규 김수진)이 연예계 이슈랭킹 1위에 올랐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둔 만큼 첫방송 부터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을 이끌어 가는 두 축인 지현우(이수인 役)과 안내상(구고신 役)이 높은 싱크로율과 울림 있는 연기력을 인상깊게 보여줘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국의 노동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웹툰의 예민한 내용을 어떻게 드라마로 풀어낼 지 기대가 높다. 

 

Top 2.  영원한 마왕 故 신해철 1주기 추모식 열려... (이슈지수 6,423) 

(출처:이미지_네이버 뮤직)

 

25일에 있었던 故 신해철의 1주기 추모식이 이슈랭킹 2위다. 

 

추모식에는 고인의 아내인 윤원희를 비롯한 유족들과 지인 그리고 팬 500여명이 함께 했다. 

 

고인의 사망과 관련된 의료사고는 치열한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어 안타깝게 했다.  

 

Top 3. '복면가왕' 꼬마마법사 정체, 은가은 (이슈지수 6,398) 

(출처:이미지_은가은 인스타그램)

 

MBC '복면가왕'의 꼬마마법사 아브라카다브라가 가수 은가은으로 밝혀 졌다. 

 

무한궤도의 '그대에게', 이선희의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를 열창하여 매력을 뽐냈다. 

 

특히, 故 신해철과의 추억을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Top 4.  박나래, 장도연, 이혜정 '마리텔' 합류 ​ (이슈지수 4,562)

 

박나래, 장도연, 이혜정이 MBC '마이리틀텔레비전'14번째 인터넷 생방송 출연자로 새롭게 합류 했다.

 

요리 연구가인 이혜정이 빅마마표 쿡방을 맡고, 박나래 장도연이 한팀을 이뤄 다양한 개그쇼를 선보인다. 

 

남성 출연자의 파워가 강했던 마리텔에 개성 넘치는 여성출연자들이 어떤 활약을 펼치지 흥미진진해 진다.  

 

Top 5.  '셜록', 2016년 1월 1일 방송 확정! (이슈지수 3,160)

(출처:이미지_네이버 영화)

 

전세계 영드 '셜록' 팬들을 기쁘게 할 만한 소식이 이슈랭킹에 올랐다. 

 

'셜록' 크리스마스 스페셜인 '셜록-가증스러운 신부'가 2016년 1월 1일 금요일 첫 방송 날짜를 확정했다. 

 

브로맨스의 원조 셜록과 왓슨의 케미를 바탕으로 또 어떤 기막힌 스토리가 펼쳐질지 기대해 보자.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0 09:28:09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5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