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8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28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X세대 스타, 구본승 컴백 (이슈지수 6,848) 

(이미지 출처: 방송 캡처)

 

28일 연예계 핫이슈 1위는 X세대 스타 구본승입니다!

 

그는 JTBC '슈가맨'에서 출연하여 90년대의 향수를 자극했는데요.

 

방송에서 '너 하나만을 위해'를 열창했습니다. 90년대 유행했던 '출까 말까 춤'까지 재현하며 변치 않은 무대매너로 대중을 사로잡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작품이 들어온다면 연기 활동을 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Top 2. 보이스 코리아2 출신, 김현지 동반자살 (이슈지수 6,817)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Mnet 보이스코리아2에 출연하여 알려진 가수 김현지(31, 여)가 자살했다는 비보입니다.

 

김현지는 생전에 앨범 '에브리씽'(2010)을 발표하고 2011년에 단독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고인은 남달랐던 음악적 열정에 비해 안타깝게도 대중의 큰 인기는 끌지 못 했습니다.

 

일면식도 없는 2명의 남성과 함께 죽음을 택한 김현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Top 3. 김형석♥서진호 부부 (이슈지수 6,727)

 

(이미지 출처: 방송 캡처)

 

작곡가 김형석과 전 배우 서진호 부부가 랭킹 3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27일 tvN 예능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하여 결혼 6년 차 부부의 달달한 케미를 과시했는데요.

 

김형석에게 빚이 20억 있었음에도 그를 택한 서진호의 이야기는 돈을 보고 결혼했다는 세간의 오해도 한방에 씻어냈습니다. 

 

 Top 4. '상남자' 최자, 세상을 향해 사랑을 외치다 (이슈지수 6,284)

 

설리의 남자, 다이나믹듀어의 최자가 랭킹 4위입니다.

설리와의 연애를 공개한 후 한동안 예능에서 볼 수 없었던 그의 출연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종합 관심도를 보면 4주 전보다 무려 4배 이상 관심이 집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JTBC'투 유 프로젝트-슈가맨'에서 부른 랩은 설리를 향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대중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그만의 방법으로 당당히 사랑을 표현하는 최자는 진정 로맨틱한 상남자였습니다. 

 

 Top 5. 조한선, '김수현 드라마' 출연 확정 (이슈지수 5,490)

 

 

2013년 김수현 작가의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후 활동이 뜸했던 조한선이 2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합니다.

 

김수현 작가의 신작, '그래, 그런 거야'로 안방극장을 찾아오는데요, 남자 주인공 역할로 확정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래, 그런 거야'는 SBS 주말극으로 내년 1월 방영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17:45:1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8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