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9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30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11집 가수 신승훈, 라디오스타 출연 (이슈지수 7,665)

​​

 

28일 MBC '라디오스타'의 '발라드는 돌아오는 거야' 특집에 출연한 신승훈이 이슈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9년만에 11집 앨범을 발매한 신승훈은 '라디오스타'에서 

 

후배의 요청에 안경을 벗어주고, 독특한 결혼관을 밝히는 등 색다른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습니다. 

 

 Top 2. 이유비 휴대전화 분실 사고 (이슈지수 7,185)

 

강남의 한 클럽에서 휴대전화를 분실해 협박당한 배우 이유비(26)가 이슈랭킹 2위 입니다. 

 

이유비의 휴대전화를 습득하여 2천만 원을 요구하고, 휴대전화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한 일당이 검거되었습니다. 

 

분실 장소가 클럽인 점과 개인정보 공개를 명목으로 한 협박 등의 이유로 억측이 이어지면서 관심이 집중 됐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종합 관심도도 지난 4주대비 7292.12% 증가 하였습니다. 

 

 Top 3.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박서준 첫키스! (이슈지수 6,539)

(이미지 출처: MBC'그녀는 예뻤다' 방송 캡처)

 

드디어, MBC '그녀는 예뻤다'에서 김혜진(황정음)과 지성준(박서준)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였습니다.

 

하리(고준희)로부터 '나 신경 쓰지 말고 지승준에게 가'라는 얘기를 듣고 혜진은 고백을 결심, 성준이 있는 병원으로 찾아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첫 키스를 하였습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혜진과 성준, 그리고 둘의 관계에서 벗어난 하리와 김신혁(최시원)의 이야기가 어떻게 정리될지 기대됩니다.

 

 Top 4. 김태원 父子, '위대한 유산' 출연 확정 (이슈지수 5,115)

 (이미지 출처: 방송 캡처)

 

파일럿 프로그램 방영 당시 자폐증을 앓는 아들의 사연을 공개해 많은 시청자에게 안타까움과 감동을 자아냈던 김태원 부자의 MBC'위대한 유산' 출연이 확정되었습니다. 

 

'위대한 유산'은 추석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될 당시 6.8%의 전국 시청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위대한 유산'은 11월 중 정규편성 예정입니다.

 

 Top 5. 류시원 前아내 조씨, 위증혐의 유죄 확정 (이슈지수 4,894) 

(이미지 출처: 류시원 페이스북)

 

류시원과의 형사재판에서 위증 혐의로 기소된 전부인에 대한 소식이 이슈랭킹 5위에 올랐습니다. 

 

29일 대법원은 재판 중 거짓말을 한 혐의(위증)로 기소된 전 부인 조씨에게 벌금 7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류시원과 조씨는 결혼한 지 1년 5개월만인 2012년 3월 조씨가 이혼조종신청을 내면서 파경을 맞았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8 09:17:53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9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