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4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5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숨은 야심 드러냈다 (이슈지수 6,778)

(출처_이미지 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캡처)

 

3일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 부패한 고려를 무너뜨리고 조선을 건국하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울 유아인(이방원 역)이 숨은 야심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이방원은 정도전을 만나 그의 혁명계획에 참여시켜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정도전으로부터 거절당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고려를 무너트릴 것을 다짐하는 등 저돌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유아인의 연관 키워드를 보니, 얼마 전 흥행한 영화 '베테랑'을 제치고 완벽하게 이방원 캐릭터로 자리잡은 모습을 보입니다.

 

 

 

[유아인 프로필보기]

 

Top 2. JTBC '슈가맨' 강현수 출연 (이슈지수 6,527)

(출처_이미지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방송캡처)

 

3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는 '그런가 봐요', '면도'등의 노래로 유명한 가수 강현수가 출연했습니다. 강현수는 40대에 가까운 나이에도 여전히 훤칠한 키와 훈남 외모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더불어 과거와 다를 바 없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히트곡 '그런가 봐요'를 열창했습니다. 

 

Top 3. 여진구, 중앙대 연영과 수시 합격 (이슈지수 5,589)

 

여진구의 중앙대 연극영화과 수시 합격 소식이 이슈랭킹 3위 입니다. 

 

아역스타 출신의 여진구가 지난달 30일 중앙대 연영과에 수시전형으로 합격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과거 여진구는 한 인터뷰에서 "대학은 연극영화과에 가려고 한다. 빨리 군에 입대하기보다는 대학생활을 해 보고 싶다"며 "어렸을 적부터 대학교에 대한 로망이 있다. 솔직히 대학교에 대한 로망보다는 CC(캠퍼스커플)에 대한 로망이 크다"라고 밝혔습니다.

 

[여진구 프로필보기]

 

Top 4. 다비치 전 소속사 MBK '이순간(Moments)' 음원 발매 강행 (이슈지수 5,550) 

 

전 소속사인 MBK엔터테인먼트(옛 코어콘텐츠미디어)가 여성 듀오 다비치(이해리 강민경)의 이름으로 신곡을 발매하였습니다. 

현 소속사인 CJ E&M은 "기획사와 곡명은 변경됐지만 MBK엔터가 다비치의 신곡 발매를 강행한 것은 변함이 없다. 당사와 다비치는 MBK엔터 측의 ‘이 순간(Moments)’ 음원 발매 강행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비치 프로필보기]

 

Top 5. '불타는 청춘' 강수지♥김국진 (이슈지수 5,442)

(출처_이미지 SBS '불타는 청춘'​ 방송캡처)

 

지난 3일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경주 수학여행 특집 두 번째 이야기가 방송되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강수지와 김국진은 오목 대결을 벌였고, 내기에서 이긴 강수지가 김국진과 손잡고 산책하기를 했는데요.

 

손잡기로 어색함을 극복한 두 사람은 자전거도 함께 타며 핑크빛 분위기를 연출. 중년의 로맨스를 보여줘 대중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강수지 프로필보기]

[김국진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9 09:26:49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4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