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6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7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1. '응답하라 1988' 첫 방송, 혜리 남편찾기 시작&이미연 깜짝출연 (이슈지수 3,151)

(출처:이미지_tvN'응답하라1988) 방송 캡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응팔)이 첫 방송이 이슈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응팔에서도 여주인공인 혜리(성덕선 役)의 남편이 누구인지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이동휘 중 혜리의 남편은 누구인지 응팔을 보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첫 방송 말미에 혜리의 성인역으로 배우 이미연이 출연해 화제가 됐습니다.

 

 

그녀의 연관 검색어도 응팔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이 보입니다.

 

[이미연 프로필보기]     

 

 Top2. 이경실 남편, 성추행 혐의 (이슈지수 2,406)

 

개그우먼 이경실의 남편 최모씨가 술취한 상태에서 지인의 아내를 성추행한 혐의로 재받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5일 열린 첫 번째 공판에 참석해 "성추행 사실은 인정하나 만취해 심신미약 상태 였다"고 주장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경실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성추행 사실을 인정했다는 보도는 억측일 뿐이라며 끝까지 성추행 사실이 없다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이경실 프로필보기]  

 

Top3. '삼시세끼' 게스트, 마성의 남자 이진욱 등장(1,937)

(출처:이미지_tvN'삼시세끼_어촌편' 방송캡쳐)

 

tvN 인기 예능 '삼시세끼-어촌편'의 게스트로 배우 이진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만재도에 입성한 순간 부터 꽃미소를 날리며 만재도 여심을 흔들어 놓았는데요.

 

특히, 발굴의 낚시실력을 보여 삼시세끼 낚시담당 유해진을 난처하게 만들어 웃음을 줬습니다.

 

다음주 그가 또 어떤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진욱 프로필보기]  

 

 Top4. 아역배우 서신애, 성균관대 합격 (이슈지수 1,686)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펼쳤던 아역배우 서신애가 2016학년도 성균과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수시모집 전형에 합격했습니다. 

 

서신애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진학 대신 배우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홈스쿨링을 해왔던 상황. 

 

현재 그녀는 18살로 또래보다 1년 일찍 대학에 합격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Top5. 루나♥서경수 열애설(이슈지수 1,455) 

(출처:이미지_마케팅컴퍼니 아침)

 

걸그룹 F(x)의 루나가 뮤지컬 배우 서경수와의 열애설로 이슈랭킹 5위 입니다. 

 

현재 뮤지컬 '인 더 하이츠'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고 두 사람의 열애보도에

 

루나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은 친한 동료 사이로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혀 헤프닝으로 끝났습니다.

 

 

열애설 때문에 루나의 종합 관심도가 급증한 것을 셀럽타이드 프로필에서 확이 할 수 있습니다.

 

[루나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11:00:2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6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