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8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9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영화 '검은 사제들' 3일 만에 관객 100만 돌파 (이슈지수 4,453) 

(출처_이미지 영화 '검은 사제들' 스틸컷)​

 

 김윤석, 강동원 주연의 영화 '검은 사제들'이 개봉 3일 만에 관객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엑소시즘'이라는, 호불호가 갈리는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검은 사제들'은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리던 소녀와 그 소녀를 구하기 위한 두 사제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검은사제들의 흥행에 힘입어 배우 김윤석의 언급량도 지난 4주 대비 2배가량 증가하였습니다.

 

[김윤석 프로필보기]

 

Top 2. 'SNL코리아' 이태임 출연 (이슈지수 4,054)

(출처_이미지 tvN 'SNL코리아6' 방송 캡처)​

 

 7일 방송된 tvN 'SNL코리아6'에서는 이태임이 호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예원과의 '욕설 논란'으로 출연 전 부터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SNL코리아'에 출연하여, 

 

"제가 잘못했다. 언니였고 지금도 피해를 입고 있을 예원씨에게 이 자리를 빌어 미안하다고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태임 프로필보기]

 

Top 3. '슈퍼맨' 엄태웅·지온 부녀 하차 (이슈지수 3,375)

(출처_이미지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8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엄태웅&지온 부녀의 마지막 모습이 방송됐습니다. 

 

지난 1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한 엄태웅부녀는 10개월 간 출연, 

서로 돈독해지고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따뜻함을 선사했습니다.

 

[엄태웅 프로필보기]

 

Top 4. '4연승' 코스모스, '복면가왕'의 초대가왕..김연우와 타이 기록 (이슈지수 3,334)

(출처_이미지 MBC '일밤-복면가왕' 방송 캡처)​

 

 8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16대 가왕 결정전이 펼쳐졌습니다. 


박정현의 '몽중인'을 선곡한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는 압도적 가창력으로 '상감마마'를 누르고 4관왕에 올라 최장기 집권 타이 기록을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Top 5. '쓸모남' 김용만, 2년 8개월만의 복귀 (이슈지수 3,142)

(출처_이미지 O tvN '쓸모있는 남자들' 방송 캡처)​

 

 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O tvN '쓸모있는 남자들' 1회에서는 쓸모 있는 남자가 되기 위해 뭉친 김용만과 류승수, 이상민, 진이한의 어색한 첫 만남 현장이 그려졌습니다. 

 

상습도박 혐의로 물의를 일으켜 활동을 중단했던 김용만은 “어제 설레서 잠이 안왔다. 아까 마이크 달아주는데 너무 감사했다”말하며 2년 8개월만의 복귀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용만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3 20:37:23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8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