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18일] 씨엘 컴백, 유승준 소송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1.18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YG, '씨엘 '21일 21시 신곡 공개' (이슈지수 4,375)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를 예고한 Teaser 이미지 ‘WHO'S NEXT’의 주인공은 씨엘 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YG는 18일 오전 9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CL - HELLO BITCHES’라는 타이틀의 포스터 한 장을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습니다. 씨엘이 어떤 모습으로 컴백할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씨엘 프로필보기] 

 

Top 2. '오 마이 비너스' 소지섭, 반전 매력으로 여심 저격 (이슈지수 3,934)

(출처_이미지 KBS2 '오 마이 비너스' 방송 캡처)​

 

 1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에서는 김영호(소지섭 분)가 위기 상황을 맞은 강주은(신민아 분)을 구해주는 모습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오 마이 비너스' 속 소지섭은 겉으로는 직설적이고 차가운 모습이지만 자신의 사람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다정한 반전 매력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반전 매력을 선보인 방송 이후, 소지섭의 언급량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였습니다.​

 

[소지섭 프로필보기]

 

Top 3. 병역 논란 유승준 "한국 비자 발급해달라" 소송 (이슈지수 3,882)

 

 과거 병역 기피 논란으로 입국 금지된 가수 유승준 씨가 지난달 21일 주 LA 총영사관 총영사를 상대로 "비자 발급 거부 처분을 취소해달라"는 소장을 서울행정법원에 제출했습니다. 

 

유승준은 자신이 단순히 외국인이 아니라 재외동포이므로 그에 해당하는 'F-4' 비자를 발급해줘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승준 프로필보기]

 

Top 4.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리치·izi 출연 (이슈지수 3,208)

(출처_이미지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방송 캡처)​

 

 17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서는 가수 리치, 밴드izi의 보컬 오진성이 출연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리치는 그의 히트곡 '사랑해 이 말밖엔'을, 오진성은 2005년부터 10년간 꾸준히 노래방 애창곡 1등을 차지하고 있는 히트곡 '응급실'을 열창했습니다.

 

또한, 이들의 노래는 2015년 버전으로 샤이니 종현과 정승환의 목소리로 재탄생하며 큰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Top 5. '육룡이 나르샤' 시청자를 설레게 한 신세경♥유아인 (이슈지수 3,198)

 

(출처_이미지 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 캡처)

 17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13회에서는 유아인(이방원 분)과 신세경(분이 분)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훗날 이방원의 부인이 될 원경왕후 역의 공승연(민다경 분)이 등장,

 

삼각관계의 시작을 알리며 극의 긴장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방원이 분이와의 사랑을 지켜나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신세경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4 03:27:2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18일] 씨엘 컴백, 유승준 소송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