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20일] 슈스케7 케빈오 우승, 대종상영화제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1.20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대종상 영화제 후보 불참 (이슈지수 4,320)

(출처_이미지 KBS '대종상영화제' 영상 캡처)​

 

20일(금) 열리는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시상식의 남녀주연상 후보인 황정민, 하정우, 유아인, 전지현 등 전원이 참석하지 않는다. 

 

올해 대종상영화제는 시작 전부터 조근우 위원장의 '대리수상 불가' 발언으로 논란이 있었다. 불참 배우의 상을 다른 참가자에게 줄 것이니 상을 받고싶으면 참가하라는 식의 발언 때문이다. 

 

대종상 측은 후보자들의 대거 불참 의사를 밝힌 상태에서도 시상식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Top 2. 슈스케7 케빈오 우승 (이슈지수 4,097)

(출처_이미지 Mnet '슈퍼스타K7' 방송 캡처)​

 

'슈퍼스타K7'이 케빈오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오디션 초반부터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는 국민 투표를 통해 '슈퍼스타K7'의 우승을 거머쥐었다. 

 

최초의 여성 우승자 후보로 거론되었던 '천단비' 또한 뛰어난 실력을 뽐냈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Top 3. '내부자들' 개봉 당일 23만 관객동원, 흥행 청신호 (이슈지수 3,910)

(출처_이미지 영화 '내부자들' 예고 영상 캡처)​

 

'미생'의 윤태호 작가의 만화 원작인 '내부자들'이 개봉일인 19일에

 

23만 1,237명(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을 기록했다. 

 

현재 예매율은 38%로 같은 날 2위를 차지한 '검은 사제들' 을 관객 수에서 약 3배 차이를 내며 앞질렀다. 

 

'내부자들'은 원작 만화의 영화화에 대한 기대와 

 

조승우, 이병헌, 백윤식 등의 연기파배우의 출연으로 흥행가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 개봉과 더불의 주연배우 이병헌의 연관 키워드도 내부자들 관련 키워드로 채워졌다.

 

[이병헌 프로필보기]

 

Top 4. 이보영, 새로운 소속사에서 전속계약 (이슈지수 3,207)

 

 

배우 이보영이 오랜 인연의 매니저가 새롭게 차린 연예기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는 류수영, 유인영 등이 연예기획사다. 이보영은 지난 6월 출산한 후 끊임 없이 작품 출연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녀가 새 소속사에서 어떤 작품으로 복귀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보영 프로필보기]

 

Top 5. 김조한 표절 의혹 해명 "억측에 강력한 법적 대응 할 것" (이슈지수 3,128)

(출처_이미지 네이버 김조한 프로필)​

 

가수 김조한이 20일 불거진 표절 의혹에 대해 "작곡가 창작물이 명백하다"고 밝혔다. 

 

19일 버클리 음대에 재학중이라는 이규진 씨는 김조한의 6집 타이틀곡인 '알아 알아 앓아'에 대해 표절의혹을 제기하였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작곡가와 직접 확인하여 이규진 씨가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린 곡은 오리지널 버전과 현저하게 다르다고 알렸다. 또한, 표절에 대한 억측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것을 밝혔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3 16:44:29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20일] 슈스케7 케빈오 우승, 대종상영화제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