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22일] 유재석 '내 딸, 금사월 출연', 코스모스 정체 공개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1.22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복면가왕' 코스모스 5연승 실패 (이슈지수 4,407)

(출처_이미지 MBC '일밤 - 복면가왕' 방송 캡처)​

 

22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 에서는 4연승 중인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이하 코스모스)의 정체가 공개됐다. 

 

이날 코스모스는 '여전사 캣츠걸'에 32대 40으로 패배해 복면가왕의 자리를 내줬다. 그리고 그 정체는 가수 '거미'였다. 거미는 "남자친구인 조정석은 응원해줬나" 라는 질문에 "자신감을 많이 심어줬다. 클래스가 다르다고 칭찬해줬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거미 프로필보기]

 

Top 2.  유재석, '내 딸, 금사월' 전격 출연 (이슈지수 4,151)

(출처_이미지 MBC 드라마 '내 딸, 금사월' 방송 캡처)​

 

유재석의 드라마 ‘내 딸, 금사월’(극본 김순옥,연출 백호민 이재진) 카메오 출연이 화제다.

 

MBC '무한도전'의 '무도 드림' 특집의 일환으로 유재석은 MBC 주말 드라마 '내 딸, 금사월' 팀에게 최고가 2천만원에 낙찰 받아 출연을 결정짓게 되었다. 

 

유재석은 극 중에서 전인화의 수행비서로 먼저 눈도장을 찍은 뒤 이후에는 초록색 베레모를 쓴 예술작가로 변신하여 시청자들의 웃음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한편 유재석의 출연에 22일 '내 딸, 금사월'의 시청률은 전일 대비 3% 상승하였다.

 

[유재석 프로필보기]

 

Top 3. '응답하라 1988' 택(박보검)의 '전화 고백' (이슈지수 4,032)​ 

(출처_이미지 tvN '응답하라 1988' 방송 캡처)​

 

21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 6회에서 박보검은 전혀 승산이 없을 것 같던 '세계 바둑 최강전'에서 그동안의 슬럼프를 극복하고 우승을 하는 장면이 방송되었다. 

 

'세계 바둑 최강전'에서 우승한 박보검은 혜리에게 영화를 보자고 데이트를 신청하여 시청자들에게 설레임을 선사했다. '응답하라 1988'은 또한 자체 최고 시청률 11.4%를 기록하며 '국민 드라마'로써의 위치를 자리매김했다.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박보검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박보검 프로필보기]

 

Top 4. 씨엘, 신곡 베일 벗었다 (이슈지수 3,889)

씨엘은 21일 21시 음악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를 통해 신곡 'HELLO BITCHES' 음원을 무료 공개했다. 

 

'HELLO BITCHES'는 내년 초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씨엘의 사전 프로모션 곡이다.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Jean-Baptiste가 작곡을, 테디를 비롯해 씨엘과 Danny Chung, Jean-Baptiste가 작사에 참여했다.

 

[씨엘 프로필보기]

 

Top 5. '1박2일' 데프콘 제외한 멤버들, 녹화 3시간 만에 퇴근 (데프콘 2,504)

(출처_이미지 KBS '해피선데이 - 1박 2일' 방송 캡처)​

 

22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에서는 '제1회 혹한기 능력평가'를 주제로 방송했다. 

 

이날 멤버들은 '꼴지만 벗어나면 퇴근'이라는 제작진의 초 강수에 미션에 임했다. 김종민과의 대결에서 패한 데프콘이 결국 꼴찌가 되었고, 

 

'1박2일' 에서 오프닝 3시간 만에 데프콘을 제외하고 퇴근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21:25:2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22일] 유재석 '내 딸, 금사월 출연', 코스모스 정체 공개 등 '연예계 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