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23일] 국가장학금 신청, 유재석 내딸금사월 출연 등 오늘의 실시간 검색어는?

2015.11.23

안녕하세요. 실검남입니다.

가을의 끝자락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11월 23일 월요일,

한국 사회를 뜨겁게 달군 이슈는 무엇일지

셀럽타이드 종합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 확인해보세요.

 

 

1위 국가장학금

(실검지수 5,960 / 지속시간 16시간)

재학생 및 내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2016년 1학기 국가장학금이 24일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득 분위에 따라 연간 67만 5000원부터 최대 48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가 장학금 신청은 24일 9시부터 12월 16일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가능합니다.

 

2위 한가인 [한가인 프로필 보기]

(실검지수 5,121 / 지속시간 21시간)

배우 한가인이 결혼 10년 만에 2세 출산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자연유산의 아픔을 겪었던 만큼 임신 5개월에 접어든 한가인은 태교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가인, 연정훈 부부의 건강한 출산을 기원합니다.

[연정훈 프로필 보기]

 

3위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

(실검지수 2,725 / 지속시간 11시간)

MBC '무한도전'의 멤버 광희가 교양 프로그램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에 출연했습니다. 지난주 '무한도전' 자선 경매쇼 '무도드림'에서 교양국에 낙찰된 광희는 이날 일일 리포터로 강원도 고성에서 방어잡이를 하는 등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 팬들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광희 프로필 보기]

 

4위 차지연 [차지연 프로필 보기]

(실검지수 2,701 / 지속시간 13시간)

지난 일요일 방송된 MBC 예능 '일밤-복면가왕'에서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를 꺾고 새로운 가왕이 된 '여전사 캣츠걸'의 가면 속 주인공으로 뮤지컬 배우 차지연 씨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172cm 의 큰 키와 노래를 부를 때의 특징들을 살펴본 네티즌들은 차지연을 '캣츠걸' 강력한 후보로 보고 있습니다.

 

5위 냉장고를 부탁해

(실검지수 2,483 / 지속시간 11시간)

23일 밤에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가수 신승훈과 한국 야구의 전설 박찬호가 출연했습니다. 오랜 기간 혼자 생활한 신승훈은 여자를 붙잡을 프러포즈 요리를 부탁했고 이찬오 셰프와 김풍 작가가 뜨거운 대결을 펼쳤습니다. 신승훈은 이찬오 셰프의 요리에 감탄을 금치 못했고 대결 결과 역시 이찬오 셰프가 승리하였습니다.

[신승훈 프로필 보기]  [박찬호 프로필 보기]

 

6위 유재석 내딸금사월

(실검지수 2,295 / 지속시간 18시간)

MBC 주말 드라마 '내 딸 금사월'의 일요일 방송분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멤버 유재석 씨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무한도전'의 새 프로젝트 자선 경매쇼 '무도드림'에서 '내 딸 금사월' 팀에 낙찰된 유재석 씨는 이날 드라마 내 신득예의 수행 비서로 등장한 뒤 괴짜 화가로서의 모습도 드러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유재석 프로필 보기] 

 

7위 음수사원

(실검지수 1,696 / 지속시간 7시간)

고 김영삼 전 대통령 국가장이 거행되고 있는 가운데 23일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김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아 방명록에 '음수사원(飮水思源)'을 남겨 그 뜻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수사원'이란 물을 마시면 물이 어디서 왔는지 생각하라는 뜻으로 이회창 전 총재는 우리나라의 민주주의가 어디서 왔는지를 생각하며 김 전 대통령을 기리자며 '음수사원' 의미를 설명하였습니다.

 

8위 조정석 [조정석 프로필 보기]

(실검지수 1,696 / 지속시간 9시간)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4연속 가왕의 자리에 올랐던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의 주인공이 거미가 복면을 벗으며 남자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하자 그녀의 연인으로 알려진 배우 조정석이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득이'로 출연해 주목을 받기 시작한 조정석은 올여름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을 통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거미 프로필 보기]

 

9위 도리화가

(실검지수 1,658 / 지속시간 9시간)

개봉을 앞둔 류승룡, 배수지 주연의 영화 '도리화가'의 VIP시사회가 열렸습니다. 조선 최초의 판소리 학당 동리정사의 수장 '신재효'역을 맡은 류승룡과 금기를 깨고 최초의 여류 소리꾼이 된 '진채선'역을 맡은 수지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영화 '도리화가'는 11월 25일 개봉합니다. 

[류승룡 프로필 보기]  [수지 프로필 보기]

 

10위 노블레스

(실검지수 1,281 / 지속시간 7시간)

23일 밤 네이버 화요 웹툰 '노블레스' 381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주 380화에서 케이와 드라쿤의 대결이 이번 화에서도 이어진 가운데 케이의 강력한 공격으로 드라쿤의 몸이 관통되었습니다. 드라쿤과의 대결 결과에 '노블레스'팬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이어질 내용에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 외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이슈를

셀럽타이드 종합 실시간 검색어 순위로

살펴보세요!

 

 

셀럽타이드의 실검지수는 실시간 검색어 랭킹과 시간대에 따른 가중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된 지수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10:41:44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23일] 국가장학금 신청, 유재석 내딸금사월 출연 등 오늘의 실시간 검색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