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26일] 청룡영화제 소식, 김태호PD 무한도전 시즌제 언급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1.26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싸이의 고(故) 신해철 헌정 곡 '드림', 수익 전액 유족에게 기부 (이슈지수 3,851)

(출처_이미지 MBC 'MBC 뉴스투데이' 방송 캡처)​

 

가수 싸이가 故 신해철의 헌정 곡으로 주목받은 신곡 '드림'의 수익을 고인의 유족에게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림'은 싸이와 고 신해철의 추억이 담긴 노래로 싸이가 고인과 생전에 술자리에서 나눴던 대화를 가사로 풀어낸 노래로 알려졌다. 또한, 싸이는 오는 12월 1일 정규 7집 '칠집싸이다'를 발표한다. 

 

싸이의 새 정규앨범은 2012년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 6집 '싸이 6甲' 출시 이후 3년 5개월 만이다.

 

[싸이 프로필보기]

 

Top 2. 청룡영화제 남녀주연상 후보 7인 참석 확정. (이슈지수 3,838)

(출처_이미지 SBS 'SBS 8 뉴스' 방송 캡처)​

 

26일 오후 8시경부터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사회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지난 19일 대종상시상식에서는 남녀주연 후보 9명이 모두 불참했었다. 하지만 이번 청룡영화제 시상식에는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송강호('사도'), 유아인('사도'), 이정재('암살'), 황정민('베테랑')과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김혜수('차이나타운'), 이정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한효주('뷰티 인사이드')가 참석한다. 

 

이러한 쟁쟁한 후보 중 어떤 배우가 수상하게 될지 눈여겨볼 부분이다.

 

[유아인 프로필보기]

 

Top 3. '라디오 스타' 홍윤화, 숨은 예능 보석 (이슈지수 3,711)

(출처_이미지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2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배우 박준면 황미영, 개그우먼 홍윤화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날 방송에서 홍윤화는 방송 도입부터 개인기로 MC들을 무장 해제시켰다. 김구라의 캐릭터를 따라 하는 것으로 시작해 다이어트를 위해 산 사과 2개, 닭가슴살 6캔, 두부 4모를 한 끼에 다 먹은 이야기, 사우나 세신사가 자신의 몸을 보고 찬송가를 부르며 "일복이 터졌다"고 말한 에피소드 등 시종일관 대화를 주도하며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프로그램의 화제성과 함께 홍윤화의 인기도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

 

[홍윤화 프로필보기]

 

Top 4. '마을' 드디어 밝혀진 출생의 비밀 (이슈지수 2,920)

(출처_이미지 SBS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방송 캡처)​

 

25일 방송된 SBS 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14회에서는 윤지숙(신은경 분)과 김혜진(장희진)의 관계가 밝혀진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기현(온주완 분)과 한소윤(문근영 분)은 과거 윤지숙이 김혜진에게 신장이식을 해주려고 했단 사실을 알게 됐다. 하지만 그렇게 바라던 걸

얻은 김혜진이 왜 그렇게 분노하고 슬퍼했는지 이해를 하지 못했고, 김혜진과 윤지숙의 관계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 

 

절에서 위패를 본 윤지숙은 김혜진의 출생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되고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런 가운데 경찰은 김혜진을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한 수사를 진행하게 되어, 이제 김혜진을 죽인 범인을 잡는 일만이 남은 가운데 또 어떤 반전이 숨어있을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은경 프로필보기]

 

Top 5. 김태호 PD, "무한도전, 시즌제 도입 필요하다." (이슈지수 2,736)

 

김태호 PD는 25일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열린 '새로운 도전' 특별강연을 했다. 

 

이날 김태호 PD는 "2008년부터 TV 플랫폼을 벗어나 영화, 인터넷 등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서 건의를 많이 했다. 하지만 문제는 '무한도전'의 시즌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아이템을 해결할 수 없더라"고 얘기하며 시즌제 도입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TV 외 플랫폼을 이용한 프로젝트가 매주 토요일 저녁에 방영되어야 하는 주말 예능의 숙명이라는 현실적인 문제가 생기면서 여러 프로젝트가 실현되지 못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태호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22:36:43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26일] 청룡영화제 소식, 김태호PD 무한도전 시즌제 언급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