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1일] 김창열 폭행 논란, '무한도전' MBC 최우수 프로그램 수상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01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美 빌보드·퓨즈 TV·롤링스톤, 싸이 컴백 대서특필 (이슈지수 4,510)

 

 

(출처_이미지 싸이 7집 앨범 표지)​

 

가수 싸이가 '월드스타급'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약 3년 반만의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로 돌아온 싸이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퓨즈 TV, MTV, 롤링스톤, BBC 등 수많은 해외 유수 언론매체들이 앞다퉈 싸이의 컴백 소식을 집중 조명하며 호평을 보내고 있다. 

 

 

싸이의 언급량도 증가하고 있어, 컴백과 함께 차트를 휩쓸며 대중의 관심을 독차지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싸이 프로필보기]

 

 Top 2.'소시 탈퇴' 제시카 "하루만이라도 푹 쉬고 싶었다" (이슈지수 4,072)

 

제시카는 최근 잡지 르 오피셜 싱가포르와의 인터뷰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 소녀시대를 탈퇴한 것을 언급했다. 

 

'SM에서 십여 년 가까이 생활했는데 어떤 생각이 드냐'라는 질문에 "한 회사의 소속원으로서 기쁜 날도 있었지만, 가끔은 하루만이라도 그냥 푹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제시카는 지난 8월 소녀시대에서 탈퇴한 뒤 패션 브랜드를 론칭, 디자이너로 변신했다.

 

[제시카 프로필보기]

 

 

 Top 3. 김창열, 소속사 연예인 월급 갈취 및 폭행 해명 (이슈지수 3,839)

 

 

김창열이 소속사 연예인 월급 갈취 및 폭행 사건에 대해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려 심경을 밝혔다.

 

김창열이 과거 제작한 원더보이즈의 한 멤버가 지난 2012년 11월 서울 노원구의 한 고깃집에서 김창렬로부터 뺨을 맞았으며, 3개월 치 월급 또한 뺏겼다는 내용을 담은 고소장을 최근 서울동부지검에 접수했다고 한 매체는 전했다.

 

이에 서울 광진경찰서는 이번 사건을 넘겨받아 사실 여부를 파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후, 김창열이 SNS에 올린 전문이다.

 

 

[김창렬 프로필보기]

 

 

Top 4. '스타킹'의 포맷개편 잘 통할까 (이슈지수 3,170)

 

(출처_이미지 SBS '스타킹' 방송 캡처)​

 

SBS 대표 예능인 '스타킹'이 포맷에 변화를 주고 주말에서 주중 밤으로 시간대를 옮기게 되었다.

 

1일 SBS 목동 사옥에서 '스타킹'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MC를 맡은 강호동, 이특이 참석했다.

 

김상배 SBS 예능국장은 "자체적으로 시청자들, 언론의 반응과 의견들에 반응해 계속 개선해 나가면서 장수 프로그램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애정이 어린 시선을 당부했다.

 

[강호동 프로필보기]

 

 

 Top 5. '무도', MBC 최우수 프로그램 수상 (이슈지수 2,723)

 

(출처_이미지 김태호 PD 인스타그램) ​

 

김태호 PD가 '무한도전'이 MBC 2015 프로그램 제작상에서 최우수상 받은 사실을 알렸다.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을 연출하고 있는 김태호 PD는 12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BC 2015 프로그램 제작상 최우수 프로그램상 '무한도전'"이라는 글귀의 상패를 찍은 사진을 올렸다.

 

[김태호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6:37:52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1일] 김창열 폭행 논란, '무한도전' MBC 최우수 프로그램 수상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