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2일] 박슬기 열애, 싸이-YG 재계약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02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에네스 카야, 개인 사진 무단 공개로 명예훼손 피소 (이슈지수 3,700)

 

에네스 카야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여성 A씨가 에네스 카야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A 씨는 지난 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11월 19일 에네스 카야와 한 매체에서 낸 기사에 제 개인적인 사진과 허위사실들을 실어 유포함으로써 심각한 명예훼손과 정신적 손해를 입었다"라며 고소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A 씨는 지난 4월에도 에네스 카야를 성폭력범죄 및 통신매체이용음란죄로 그를 고소했지만 증거 불충분으로 10월 말 무혐의 처분을 받아 항고장을 제출한 상태다.

 

[에네스카야 프로필보기]

 

Top 2. 싸이, YG와 3년 재계약 체결 (이슈지수 3,261)

 

(출처_이미지 YG엔터테인먼트)

 

2일 YG 관계자에 따르면 싸이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3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해졌다. 무엇보다 싸이가 YG와의 재계약에 계약금 대신 '의리'를 택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싸이는 지난 1일 '칠집싸이다'를 발표,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대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발표 직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싸이 프로필보기]

 

Top 3. 김종국·김정남·마이키, 21일 터보로 컴백 (이슈지수 3,114)

 

 

김종국은 2일 자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20주년을 맞이해서 저와 함께 음악을 시작했던 정남이형, 그리고 제 동생 마이키와 함께 2000년 밀레니엄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멈추었던 터보 6집 앨범을 발매하기로 했다" 라는 내용을 담은 긴 장문의 글을 게재, 터보 컴백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김종국은 15년만에 3인조로 돌아온 터보 컴백에 대해 "참 많은 고민이 있었고, 언제나 우릴 설레게 하고 때론 즐겁고 아련하게 했었던 아름답던 추억을 훼손하게 될까봐 너무나도 조심스럽던 결정이었다"라며 신중한 컴백에 대해 전했다.

 

한편 터보의 데뷔 20주년 앨범은 오는 21일 발매 예정이다.

 

터보의 컴백소식과 함께 김종국에 대한 관심도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김종국 프로필보기]

 

Top 4. 박슬기, 1살 연상남과 열애 (이슈지수 3,040)

 

(출처_이미지 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인기 리포터 박슬기가 광고회사 훈남 PD와의 열애 사실을 방송에서 털어놔 화제가 되었다. 박슬기의 열애 사실은 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에서 알려졌다.

 

이날 박슬기는 열애 사실 외에도 보이싱피싱 사기에 휘말려 1200만 원을 날린 사연과 '섹션TV 연예통신'에서 10년째 인기 리포트로 활약할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서도 밝히며 입담을 과시했다.

 

Top 5. '백세인생' 이애란, 전성기라고 전해라~ (이슈지수 2,782)

 

(출처_이미지 '명품가요쇼' 영상 캡처)

 

"~전해라"라는 선풍적인 유행어를 만든 가수 이애란의 인기가 대단하다. 25년 무명 세월을 거친 이애란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스타가 되었다.

 

그녀의 곡 '백세인생'의 가사가 출근과 술자리, 등교가 싫은 사람들에게 적절히 사용가능한 사진으로 유용하기 때문이다.

 

이애란의 곡 '백세인생'은 지난 3월에 공식 발표된 곡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사가 화제되었다. 이애란씨는 한 인터뷰에서 최근에는 전국 각지 방송국은 물론 행사, 해외 공연 등의 일정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행복한 심경을 전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11.20 04:56:30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2일] 박슬기 열애, 싸이-YG 재계약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