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6일] 미카엘 셰프 자질 논란, '마리텔' 백종원 귀환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06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무한도전' 노홍철·길 복귀 설문, 논란 자체삭제 (이슈지수 4,495)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현재 하차한 노홍철과 길의 복귀에 대한 여론조사를 한 멘션이 자체 삭제되어 화제다.

 

5일 '무한도전' 방송 말미에서 유재석이 12월 하반기 '무한 뉴스'를 전하며 길·노홍철 복귀에 대해 논의할 것을 예고했다. 그리고 6일 공식 트위터에 노홍철과 길의 '무한도전' 복귀에 대한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복귀에 대한 찬반 여론이 뜨거웠던 두 출연자에 대해 네티즌들의 언쟁과 논란도 급속도로 커졌고, 결국 무한도전은 해당 멘션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노홍철 프로필보기]

[길 프로필보기]

 

 

Top 2. '응팔' 정봉♥미옥, 아무도 예상못한 반전 커플 (이슈지수 3,975)

 

(출처_이미지 tvN '응답하라 1988' 방송 캡처)

 

지난 5일 방송된 '응팔'에서는 정봉(안재홍 분)과 미옥(이민지 분)의 만남이 그려졌다.

 

이날 정봉은 미옥의 동네에서 오락을 하다가 깡패들에게 쫓겼고, 미옥의 우산 속으로 뛰어들었다.

 

특히 정봉은 영화 '늑대의 유혹' 강동원의 우산 신을 패러디한 과감함으로 큰 웃음을 안기면서, 첫 만남에서 서로에게 강하게 이끌린 이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미옥은 자신의 우산 안으로 들어온 정봉에게 한 눈에 반했고, 덕선(혜리 분)에게 정봉을 향한 마음을 고백했다.

 

뜬금없는 두 사람의 러브라인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시청자들은 많은 기대를 보이고 있다.

 

[안재홍 프로필보기]

 

 

Top 3. '마리텔'의 만년 1위, 백종원의 귀환 (이슈지수 3,951)

 

(출처_이미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 캡처)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6일 생방송으로 인터넷 방송 플랫폼 '다음팟TV'로 진행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MLT-17에 출연하였다.

 

'고급진 레시피'라는 타이틀로 방송을 시작한 그는 전반전에서 남은 중국요리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다져진 입담으로 더욱 즐거운 방송을 만들어 나갔다. 그 결과로 전반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본 방송은 12월 12일 방송 예정이다.

 


 

오래간만의 '마리텔' 출연으로 백종원에 대한 관심도 또한 급격히 증가했다.

 

[백종원 프로필보기]

 

 

Top 4. '냉장고를 부탁해' 미카엘 셰프, 자질 논란 (이슈지수 3,934)

 

(출처_이미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6일 한 매체는 미카엘의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료가 가압류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카엘은 오 모씨 자매로부터 사들인 불가리아 레스토랑 'Zelen'의 매수 대금 7억 원을 갚지 않아 출연료가 가압류 된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 씨는 미카엘의 조선호텔 셰프 경력이 허위라고 이야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 미카엘은 불가리아에서 취득한 요리사 자격증만이 있을 뿐 조선호텔의 경력은 허위라고 밝혔다.

 

이에 미카엘과 '냉장고를 부탁해' 측은 매수 대금 미지급건에 대해서는 추후에 정확한 입장을 밝힐것이며, 요리사 자질 논란에 대해서는 조선호텔에서는 요리사로 근무했었고, 모함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미카엘 프로필보기]

 

 

Top 5. '복면가왕' 펭귄맨은 투빅 지환, 캣츠걸 2연승 성공 (이슈지수 2,930)

 

(출처_이미지 MBC '일밤-복면가왕' 방송 캡처)

 

여전사 캣츠걸이 18대 가왕에 등극, 2연승에 성공했다.

 

6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여전사 캣츠걸'에게 도전한 4명의 준결승 진출자들의 가창력 대결이 펼쳐졌다. 그 중에서도 가왕전에 진출한 펭귄맨은 2연승에 도전하는 캣츠걸과 대결했다.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을 선곡한 캣츠걸은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11대 88로 캣츠걸은 2연승에 성공하였고, 아깝게 패한 팽귄맨의 정체는 투빅 지환이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4 10:02:22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6일] 미카엘 셰프 자질 논란, '마리텔' 백종원 귀환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