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7일]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 부인 첫 등장, 미카엘 경력 논란 해명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07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500만 돌파 '내부자들' 오늘 '추격자' 관객수 넘을 예정, 청불영화 TOP5 진입 (이슈지수 4,821)

 

(출처_이미지 영화 '내부자들' 예고편 영상 캡처)

 

영화 '내부자들'이 50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내부자들'의 누적 관객수는 12월 6일 기준 495만882명으로 집계됐다.

 

'내부자들'은 이 같은 흥행세로 오는 7일 중으로 500만 고지를 돌파할 전망이다.

 

또한 500만 돌파와 함께 '추격자'(504만)를 넘고 청불영화 역대 흥행 5위에 랭크될 예정이다.

 

[이병헌 프로필보기]

[조승우 프로필보기]

 

 

Top 2. 미카엘, 경력의혹 정정보도로 논란 일단락 (이슈지수 3,998)

 

 

지난 6일 한 매체가 미카엘의 조선호텔 셰프 경력이 거짓이고 레스토랑 관련 채무문제로 출연료가 가압류 됐다는 의혹을 제기해 논란이 생겼다.

 

이에 미카엘 측은 같은 날 오후 6시 조선호텔에서 일했다는 경력증명서를 공개했다. 경력증명서엔 2002년 11월 4일부터 2005년 11월 31일까지 조선호텔의 베키아에누보에서 셰프로 일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7일 조선호텔 관계자가 한 매체에 "미카엘 셰프가 조선호텔에서 셰프로 근무했고 최종퇴사로 셰프로 기록돼 있다"고 직접 밝혀 논란은 사실무근이라는 것이 드러났다.

 

(미카엘이 언론에 공개한 조선호텔 경력증명서)

 

[미카엘 프로필보기]

 

 

Top 3. 문근영 "인스타그램 '조공' 논란, 팬들과의 친분에서 비롯된 오해" (이슈지수 2,745)

 

 

드라마 '마을' 종영 후 문근영은 한 인터뷰에서 논란이 되었던 '조공' 관련 입장을 밝혔다.  

 

문근영은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들의 선물에 대해 '조공을 하겠다면 멋지게, 제대로 하라'고 글을 작성했던 바 있다.

 

이에 문근영의 팬들은 '친근함의 표현' 이라 했지만, 그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팬들의 선물을 당연시 여기는 '갑질'로 받아들일 수 있는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  

 

문근영은 "팬들과 워낙 가깝게 지내기에 편하게 했던 표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고 답했다.

 

[문근영 프로필보기]

 

 

Top 4. 방송인 안선영, 결혼 3년만에 임신 (이슈지수 2,394)

 

 

방송인 안선영이 엄마가 된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7일 "안선영이 임신 3개월이다"고 밝혔다.

 

이날 안선영 소속사 코엔스타즈 측도 임신 사실을 인정하며 "임신 초기 상태로 당분간 몸을 돌볼 예정이다"고 했다. 

 

안선영의 출산 예정 시기는 내년 6~7월로 안선영은 2013년 10월 5일 3세 연하이자 F&B 사업체 대표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안선영 프로필보기]

 

 

Top 5. '육룡이 나르샤' 김희정, 이성계 부인으로 등장 (이슈지수 2,231)

 

 

배우 김희정이 7일 '육룡이 나르샤'에 첫 등장할 예정이다. 김희정은 이성계(천호진 분)의 둘째 부인 강씨 역으로 출연한다.

 

강 씨는 정치적 야망을 가진 인물로 남편인 이성계의 세력 확장에 큰 도움이 되는 외조의 여왕이다. 훗날 신덕왕후에 오르며 이방원(유아인 분)과 격렬하게 대립하게 될 것이다.

 

[김희정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11.20 09:21:3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7일]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 부인 첫 등장, 미카엘 경력 논란 해명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