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9일] 신은경 논란, 달샤벳 가은-지율 탈퇴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09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신은경 남편 최측근 "신은경 주장 대부분 거짓" (이슈지수 3,733)

 


신은경은 최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이를 못 본지 15개월 됐으며, 현재 전 남편의 채무를 갚으며 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신은경 전 남편의 최측근은 "신은경이 전 남편의 빚을 갚고 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신은경의 '거짓 모성애'에 대해서도 "8년동안 2번밖에 아들을 찾지 않은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그 2번 중 1번은 '힐링캠프' 촬영 직전에 '사이 좋아보이는' 사진을 찍기 위함이였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신은경 프로필보기]

 

 

Top 2. 법원, 가수 김현중-前애인 친자 확인 '유전자 검사' 명령 (이슈지수 3,723)

 

 

그룹 'SS501' 출신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이 전 여자친구와 친자 확인을 위한 유전자 검사를 함께 받게 됐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 가사2단독 정현경 판사가 김씨와 A씨가 함께 유전자 검사를 받으라고 명령했다.

 

이번 유전자 검사는 A씨 측이 재판과정에서 "유전자 검사를 시행해 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김현중 프로필보기]

 

 

Top 3. 달샤벳 가은-지율, 탈퇴 (이슈지수 3,630)

 

 

걸그룹 달샤벳의 멤버 가은과 지율이 팀을 탈퇴한다. 두 사람의 탈퇴는 9일 온라인 게시판에 팀 탈퇴를 알리는 자필편지가 공개되며 알려졌다.

 

가은과 지율의 탈퇴로 4인조가 된 달샤벳은 4인 체제로 계속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지율은 "어마어마한 곡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시고 나머지 멤버들이 언제 어떤 무대에서든 힘낼 수 있게 응원도 많이 해 달라"고 달샤벳의 남은 멤버들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달샤벳 프로필보기]

 

 

Top 4. '육룡이' 천호진, 반전의 위화도 회군 (이슈지수 3,591)

 

 

SBS '육룡이 나르샤' 8일 방송에서 이성계(천호진 분)는 장정들의 억울하고 무의미한 죽음에 결국 회군을 선택하는 반역을 저질렀다.

 

왕의 자질론으로 끊임없이 고민하던 이성계의 마음을 붙든것은 전장에서 시름하는 병사들의 고통과 전쟁으로 위협받을 백성들의 안녕이었다.

 

이러한 심경의 극적 반전을 더욱 전율하게 만든 것은 이성계 역을 맡은 배우 천호진의 연기력이었다. 이성계의 내적 갈등과, 굳은 결심까지의 고민과 결단을 표현한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활약하고 있는 천호진의 연관키워드도 '육룡'과 관계된 단어들로 채워져 있다.

 

[천호진 프로필보기]

 

 

Top 5. 윤미래, 발라드 '사랑이 맞을거야'로 컴백 (이슈지수 2,771)

 

 

가수 윤미래가 발라드 싱글 '사랑이 맞을거야'를 발표한다. 8일 오후 소속사 필굿 뮤직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감성적이고 느낌있는 싱글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겨울 느낌을 가득 담은 슬픈 발라드곡으로 윤미래의 컴백을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한편 윤미래의 싱글 '사랑이 맞을거야'는 14일 자정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윤미래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07:58:5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9일] 신은경 논란, 달샤벳 가은-지율 탈퇴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