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13일] 김연우 공연 취소 사태, 백종원 '마리텔' 귀환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13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응답하라 1988' , 최고 시청률 15.2% (이슈지수 5,472)

 

 

tvN '응답하라 1988' 12화가 최고 시청률 15.2%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정환(류준열 분)과 덕선(혜리 분), 택이(박보검 분)의 삼각관계 뿐 아니라 아슬아슬하게 비밀 데이트를 하고있는 선우(고경표 분)와 보라(류혜영 분)의 이야기는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 있다.

 

종영까지 8회를 앞둔 '응팔'이 얼마만큼의 인기를 더 얻을지 기대된다.

 

[혜리 프로필보기]

[박보검 프로필보기]

[류준열 프로필보기]

 

 

Top 2. 김연우, 고음 이상으로 콘서트 도중 취소 사태 (이슈지수 4,507)

 

 

가수 김연우가 진행 중이던 콘서트를 취소했다. 지난 12일 천안 남서울대학교 성암문화체육관에서 김연우의 단독콘서트 '신이라 불리는 남자'를 개최했다.

 

이 날 김연우는 오프닝 무대 후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공연을 중단하고, 공연비를 전액 환불해주었다.

 

현장에 있었던 팬들의 SNS로 전해지는 후기에 따르면 "피가 나와도 목소리만 나온다면 진행하고 싶은데, 전혀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더 이상 이 상태로는 공연을 하지 못할 것 같다"라며 스스로 목소리를 지키지 못했단 책임감에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며 팬들에게 사과했다고 전해졌다.

 

[김연우 프로필보기]

 

 

Top 3. 백종원, 5개월만의 '마리텔' 귀환 (이슈지수 4,138)

 

 

백종원은 지난 12일 방송된 MBC '마리텔'의 17번째 생방송 MLT-17에 출연했다.

 

지난 7월을 마지막으로 출연을 중단한 이후 5개월 만의 귀환이다. 백종원은 '마리텔'의 개국공신이자 유일무이한 '골드멤버'다.

 

백종원은 '마리텔'에 출연하지 않는 동안 타 방송출연으로 다져진 입담과 여유로움으로 시청자들에게 한층 더 많은 정보와 웃음을 주며 '골드멤버' 답게 첫 방송 전반전 점유율 약 43%로 1위를 차지하면서 그의 저력이 여전하다는 것을 과시했다. 

 

[백종원 프로필보기]

 

 

Top 4. '복면가왕' 소크라테스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 (이슈지수 3,651)

 

 

13일 MBC '일밤-복면가왕'에선 1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송됐다.

 

결과 발표에서 소크라테스는 김장군에게 19대 80으로 패했다. 소크라테스는 솔로곡으로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를 선곡해 부드러운 미성을 들려줬고 판정단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리고 그 미성의 주인공은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로 밝혀져,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이천수 프로필보기]

 

 

Top 5. '1박2일' 김주혁 후임, 추신수의 입단 테스트 (이슈지수 3,402)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김주혁의 하차로 신입멤버로서 추신수가 합류, 역사의 도시 경주로 떠나는 첫 번째 이야기가 지난 13일 방송되었다.

 

추신수는 멤버들의 압박면접과 여러가지 입단테스트를 통해 메이저리거의 승부욕을 자랑하면서도 허술함까지 보여,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추신수의 모처럼의 방송 출연으로 그에 대한 언급량이 가파르게 증가했다.

 

[추신수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12월 13일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궁금하다면?

[실시간 검색어 TOP10 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9 19:11:38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13일] 김연우 공연 취소 사태, 백종원 '마리텔' 귀환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