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2월 20일] '복면가왕' 이수영 출연, '마리텔' 이수영 출연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5.12.20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응팔', 안방 울린 혜리 인간미 (이슈지수 4,946)

 

(출처_이미지 tvN '응답하라 1988' 방송 캡처)

 

지난 19일 방송된 14회에서는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주제로 혼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는 법을 알고 있는 쌍문동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성덕선(혜리 분)은 공부 잘하는 전교 회장이 간질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위기의 상황이 펼쳐지자 침착하게 응급 처치를 했다.

 

동시에 같은 반 친구들이 놀라거나 호들갑을 떨어 다른 반 친구들도 알지 않게 문을 닫게 하며 친구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했다.

 

[혜리 프로필보기]

 

 

Top 2. '복면가왕' 아프로디테, 발라드 여신 이수영 (이슈지수 4,366)

 

(출처_이미지 MBC '일밤 - 복면가왕' 방송 캡처)

 

20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와 '아빠가 사온 붕어빵'이 대결하였다.

 

이날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더원의 '사랑아'를 부르며 애절한 감성을 마음껏 발산했다.

 

상대방인 '아빠가 사온 붕어빵'은 이문세의 '광화문 연가'를 선곡했고, 담담한 창법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판정단 투표 결과 '아빠가 사온 붕어빵'이 3라운드에 진출했다.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이수영으로 밝혀졌다.

 

[이수영 프로필보기]

 

 

Top 3. '마리텔' 김동현, 파이트머니 공개 "약 1억 7천만원" (이슈지수 3,489)

 

(출처_이미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 캡처)

 

19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김구라, 김동현, 이말년, 백종원, 한혜연이 출연해 각각 자신들만의 인터넷 방송을 만들어가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시청자들은 김동현에게 '파이트머니를 얼마 받았냐'라며 궁금해했다.

 

이에 김동현은 "15만불 정도 받았다. 바로 세금 안 떼고 받았다"라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김동현 프로필보기]

 

 

Top 4. 싸이, '인기가요' 2주 연속 1위 (이슈지수 3,206)

 

(출처_이미지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2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싸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싸이의 '대디', 엑소의 '싱포유', 지코의 '유레카'가 1위 후보에 올랐다.

 

사전 점수와 생방송 점수 집계를 합산한 결과 싸이가 1위를 차지했다.

 

싸이는 1위로 선정된것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고,  앵콜 무대에서 후배 가수들과 함께 단체로 '대디' 댄스를 선보였다. 

 

[싸이 프로필보기]

 

 

Top 5. 하하, 사칭 SNS 재등장에 분노 "경고 없이 조치하겠다" (이슈지수 2,657)

 

 

최근 페이스북에서는 하하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좋아요를 누르면 기프티콘과 상품권을 주겠다"고 이벤트를 열어 화제가 됐다.

 

이 사람은 스스로를 하하라고 얘기하면서 버젓이 하하와 별 부부의 사진도 함께 게재했다.

 

하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 상업적으로 저 사칭하시는 분! 이제 경고 없이 조치들어갑니다"라고 말했다.

 

[하하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12월 20일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궁금하다면?

[실시간 검색어 TOP10 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0 20:12:41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2월 20일] '복면가왕' 이수영 출연, '마리텔' 이수영 출연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