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월 5일] tvN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4.8% 쾌조, 윤현민·전소민 커플 결별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2016.01.05

빅데이터로 확인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핫 이슈 TOP 5

 

 

Top 1. 승리, 선배 여가수로 부터 거액의 투자 사기 (이슈지수 4,543)

 

 

빅뱅 승리가 선배 여가수에게 거액의 투자 사기를 당해 검찰 고소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인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승리가 큰 사기 피해를 입고 마음의 충격이 컸다. 개인적으로 고소를 진행했지만 소속사 차원에서 공동대응하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승리는 선배 여가수로부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동산 투자를 권유받아 20억원 가량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프로필보기]

 

 

Top 2. '치즈인더트랩' tvN 월화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 (이슈지수 4,051)

 

(출처_이미지 tvN '치즈인더트랩' 방송 캡처)

 

원작 웹툰의 뜨거운 인기로 방영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 평균 시청률 3.6%(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또한 최고시청률은 4.1%를 달성해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역대 tvN 월화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로 쾌조를 보였다.

 

또한, 방영 전부터 논란이 되었던 배우들의 캐스팅과 캐릭터에 대한 소화력도 호평을 받고 있어 시청률의 고공 행진이 예상된다.

 

 

한편 주인공 홍설과 유정을 맡고 있는 박해진과 김고은의 관심도 또한 방영 이후 급상승했다.

 

[박해진 프로필보기]

[김고은 프로필보기]

 

 

Top 3. '육룡이 나르샤' 거처가 드러난 의문의 조직 '무명'과 '연향' (이슈지수 4,027)

 

(출처_이미지 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 캡처)

 

4일 방송된 '육룡이 나르샤' 27회에서는 이방지(변요한 분)와 분이(신세경 분)의 어머니 연향(전미선 분)이 의문의 조직 무명의 아지트인 금월사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과거 이방지에게 '연향을 찾으려 한다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다'라고 단단히 일러둔 길선미(박혁권 분)가 연향과 금월사에 같이 거처를 두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전미선 프로필보기]

 

 

Top 4. 배우 윤현민·전소민 1년 간의 열애 마치고 결별 (이슈지수 3,454)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연인으로 알려졌던 윤현민과 전소민이 연인 사이를 정리하고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해 12월 30일 열린 '2015 MBC 연기대상'에서 윤현민이 남자 신인상 수상소감을 전하며 전소민을 언급하지 않아 의아함을 자아냈었다.

 

관계자는 "두 사람이 지난 해 말 결별했다. 서로의 일이 바빠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며 자연스럽게 관계가 정리됐다"고 전했다.

 

[윤현민 프로필보기]

[전소민 프로필보기]

 

 

Top 5. 카라 해체 수순, 구하라·한승연 사실상 탈퇴 (이슈지수 3,379)

 

 

카라가 이번 달 3명의 멤버와의 계약 만료로 해체 수순을 밟게 되었다.

 

니콜과 강지영이 탈퇴한 뒤 허영지를 영입해 4인 체제로 카라를 유지했었지만 2016년 1월 구하라·한승연·박규리의 계약만료를 끝으로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게 됐다.

 

현재 구하라는 키이스트행을 확정지었고, 한승연·박규리도 여러 소속사와 접촉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카라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1월 5일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궁금하다면?

[실시간 검색어 TOP10 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6.26 04:30:2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월 5일] tvN '치즈인더트랩' 시청률 4.8% 쾌조, 윤현민·전소민 커플 결별 등 '연예계 핫이슈 TOP5' 모아보기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