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특집

[빅데이터 시선] 이민호 ♡ 수지 열애 효과, 소개팅 급증?

2015.09.13

세기의 커플, 이민호와 수지의 열애는 한국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이민호,수지,이민호수지열애 

"님은 갔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2015년에도 팬들의 마음을 씁쓸하게 만든 스타들의 공개연애와 세기의 결혼 소식이 연이어 터졌다.

 

배용준-박수진, 수지-이민호, 김우빈-신민아, 거미-조정석, 태양-민효린…  

 

 

2015년 열애&결혼 인정 커플 언급량 순위

 

이민호수지열애,배용준박수진결혼,원빈이나영결혼

 

그 중, 2015년을 가장 핫하게 달군 첫 연애 스타 커플의 소식은 3월 23일, 꽃샘추위보다 더 차갑게 솔로들의 옆구리를 파고들었다. 대륙의 남자 ‘이민호’와 국민 첫사랑 ‘수지’의 열애설이 그것. 

 

만인의 연인으로 남을 줄 알았던 이민호와, 수지. 이제 그들 앞에는 "수지의 남자 이민호", "이민호의 여자 수지"라는 새로운 닉네임이 추가된 것이다.

 

선글라스와 머플러로도 가릴 수 없는 찬란한 외모를 뽐내며 한국-영국-프랑스를 오가며 데이트를 즐기는 두 모습을 접한 후, 방바닥만 긁고 있던 솔로들의 죽어가던 연애 DNA가 깨어나기 시작했다.

 

다음의 그래프를 보면 이민호-수지 열애 전후를 비교 하였을 때, '소개팅'의 언급량이 상승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민호♥수지 열애 전,후 '소개팅' 언급량 변화

 

 

소개팅,언급량 

소개팅 언급을 다시 월별로 보게 되면, 이민호와 수지의 열애가 공개된 3월에 치솟는 걸 볼 수 있다. 

 

 

 

이민호♥수지 열애 '부럽다' 감성어 증가

 

그렇다면, 수지와 이민호의 열애와 소개팅은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이민호와 수지의 감성 연관어에서 '부럽다'의 언급이 증가한 것에서 힌트를 얻을 수가 있다. 

 

 

 

 

두 커플의 열애 후, 이민호의 부럽다 언급은 70.1% 증가했고 수지의 부럽다 언급은 64.5%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고 했던가, 이제는 스타가 열애를 하면 소개팅 스케줄을 잡는다는 말이 나올 수 있는 결과가 아닐까. ​

 

세기의 커플이 일깨워준 연애 DNA! 올해 소개팅을 했거나, 앞두고 있는 모든 청춘 남녀 여러분. 이민호급, 수지급 소개팅 상대가 나오진 않더라도 실망하지 맙시다. 사랑을 시작하게 되면 여러분도 이민호-수지 부러울 것 하나 없는 '커플'이 되니까요.

 

소개팅 성공을 기원하며! 솔로 여러분 힘내세요! 

 

관련 글

- [빅데이터 시선] 이민호의 그녀들 국민 첫사랑 수지보다 더 잘 어울릴까?

- [빅데이터 시선] 이민호♡수지, 신민아♡김우빈 커플, 연하남이 더 어울린다고?

 

 

 

(출처: 2014.10.1.~2015.9.11. 포털 블로그 문서 수)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20:45:2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빅데이터 시선] 이민호 ♡ 수지 열애 효과, 소개팅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