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빅데이터 캐스팅] 남친 역할 캐스팅, 남친짤 랭킹 1위에 박보검

2016.02.18

[ '남친짤'의 정의 ]

 

셀럽남친짤

 

남자 셀럽들의 캐주얼한 사진은 일명 '남친짤'로 애용된다. 요즘 핫하다는 셀럽들은 남친짤의 주인공으로 많이 언급되는데, 남친짤의 조건과 남친짤의 대명사인 셀럽은 누구인지 빅데이터로 살펴보자.

 

 

 

 

[ 언제부터 '남친짤'이란 표현을 썼을까? ]

 

남친짤,남친짤검색,남친짤트렌드

 

'남친짤'의 검색 트렌드를 보면 2012년 이후에 검색량이 증가했다. 남친짤이 언제 처음 쓰였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2010년 5월, 개인 블로그에서 윤두준 사진이 남친짤로 언급된 바 있다.

 

 

 

 

[ 인스타그램 #남친짤 검색 결과 ]

 

인스타그램에서 #남친짤로 검색한 결과, 16,000개가 넘는 남찐짤 관련 사진이 등록되어있다. 사진을 보면 박보검, 변요한, 류준열 등의 훈남 셀럽이 보인다.

 

남친짤,남친짤사진,인스타그램남친짤


'뉘집 아들인지 참~잘 생겼다'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사진들의 주인공! 위의 셀럽들은 어떤 감성을 대중에게 불러일으켜 남친짤의 주인공이 된 것인가. 남친짤과 동시 언급되는 '감성키워드'를 찾아, 남친짤의 조건을 찾아봤다.

 

 

 

 

[ 남친짤 동시 감성 키워드 '귀엽다', '잘생기다', '설레다', '훈훈하다', '멋있다' ]

 

셀럽남친짤,남친짤감성어,남친짤조건

 

'남친짤'과 동시 언급되는 키워드 중 남친짤 주인공으로서 갖춰야할 조건은 '귀엽다', '잘생기다', '설레다', '훈훈하다', '멋있다' 등이 있다.

 

 

 

 

[ '남친짤' 동시 언급량 1위, 대세 박보검 ]

 

셀럽남친짤

 

'남친짤'과 함께 언급되는 남자셀럽들 중 '응답하라 1988'에서 택과, 정환으로 여심공략을 제대로 한 '박보검'과 '류준열'이 TOP1과 TOP2에 랭크 되었다. 또한 '그녀는 예뻤다'에서 활약하며 로코(로맨틱 코미디)드라마의 황태자로 등극한 박서준이 TOP3다.

 

 

 

 

[ 이것이 남친짤 이다! TOP3 대표 남친짤 ]

 

셀럽남친짤,박보검,류준열,박서준

 

 

남친짤과 함께 언급되는 감성 키워드와 남친짤 TOP3와의 동시언급량을 기준으로 그들의 매력을 분석했다. 

 

[ 남친짤 TOP3 매력분포 ]

 

잘생긴 것 뿐 아니라, 다양한 매력으로 핸드폰을 샤방샤방하게 만들어주는 '남친짤' 주인공들. 빅데이터로 찾은 남친짤 셀럽들로 당신만의 콜렉션을 만들어보길.

 

셀럽 '남친짤' TOP3 매력 비교

'남친짤' 동시 언급량 TOP3 셀럽, 박보검, 류준열, 박서준의 인기도, 키워드 들을 비교해 보세요

  • 박보검
  • 류준열
  • 박서준
3인의 키워드 비교 결과보기

 

 - 아육대 역대 최고 기록 아이돌!

 

 - 연기돌로 거듭나는 엑소 디오

 

 - 한류를 이끄는 셀럽 순위 공개

 

 - 사복패션 종결자 아이돌 TOP10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6 22:54:24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빅데이터 캐스팅] 남친 역할 캐스팅, 남친짤 랭킹 1위에 박보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