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1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17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황정음, '그녀는 예뻤다'에서 망가지며 열연 펼쳐

 

 

황정음이 MBC 새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주근깨, 폭탄머리 등 망가짐의 진수를 보여주며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유쾌함을 살려냈다. 

 

황정음에 대한 관심도를 살펴보면 지난 4주 평균대비 523,37%증가 했다. 

 

이제는 ‘믿고보는 배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황정음이, 새 드라마에서 얼마나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줄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다는 증거다. 

망가진 여배우에 열광하는 대중들의 성향을 보았을때, 드라마가 진행 될 수록 황정음이 얼마나 더 망가지냐에 따라 추후에도 연예계 뉴스 랭킹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Top 2. '용팔이' 김태희, 복수위해 살벌한 갑으로 변신

 

 

SBS 수목드라마'용팔이'의 김태희(한여진역)가 복수를 위해 살벌한 연기를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표독스럽게 부활한 한여진이 앞으로 극 중에서 어떤 갑질을 시작할지 긴장감이 고조됐다. 셀럽타이드의 감성키워드를 살펴보면 ‘복수’, ‘통쾌’라는 단어가 함께 언급되는 것을 보아 김태희의 악녀 변신을 시청자들이 환영하고 있다. 또한 시청자들은 독기품은 김태희의 눈빛이, 그녀가 연기하여 화제가 되었던 ‘천국의 계단' 악녀 한유리와 오버랩된다는 반응도 보였다. 

 

 

 

 

Top 3. 김현중, '친자확인' 놓고 전 여친과 대립

 

 

현재 군 복무중인 김현중은 '지난 2012년부터 약 2년 동안 교제한 최 씨와 임신과 폭행, 유산을 둘러싸고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번 대립 주제는 이달초 최 씨가 출산한 아이의 친자 확인 절차 이다. 김현중은 법적책임을 위해 유전자 검사를 원하고 있다고 기자회견을 하였다. 그러나 최씨 쪽에서는 기자회견 자체가 아이와 산모의 인권을 유린하는 행위라고 주장하고 있다. 끝나지 않는 두사람의 진실게임. 추후 태어난 아이의 친자 확인 결과에 따라 또다시 대중들의 관심이 주목될 것이다. 

 

 

Top 4.  '문근영, '마을'위해 5년 기른 머리 싹둑, 단발투혼!

 

SBS 새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에 출연하는 문근영이, ‘신데렐라 언니’ 이후 5년 만에 단발머리로 변신했다. 문근영은 극중 아치아라 마을에 새로 부임한 영어 선생님 한소윤으로, 미스테리한 사건의 축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맡았다. 단발 투혼을 할 만큼 이번 작품에 대한 문근영의 애정이 남다른 것 같다. 이슈지수1위의 ‘황정음’과 함께 보았을때, 대중들은 여배우의 특별한 변신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 드라마가 시작 하기도 전에 문근영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보아,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의 흥행을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Top 5. 소녀시대 태연, 現 걸그룹 멤버 최초 '솔로 콘서트' 확정

 

 

 

SM콘서트 시리즈 브랜드'THE AGIT(디 아지트)'의 두 번째 주인공이 소녀시대 태연으로 확정되었다. 걸그룹 멤버가 홀로 콘서트 이끄는 건 처음! 기사가 나간 후 태연의 연관 키워드에 ‘콘서트'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양한 OST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태연의 콘서트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가 상승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태연 콘서트의 티켓팅 전쟁이 예상된다. 팬들은 태연의 단독 콘서트를 보기 위해서는 마우스 클릭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겠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10.16 14:49:4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1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