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9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5

 

 

Top 1. 정형돈 폐렴으로 입원, 당분간 녹화 참여 힘들어

 

연예계 이슈 랭킹 1을 차지한 인물은 바로 예능계의 미친존재감 '정형돈' 입니다. 

 

정형돈이 폐렴진단을 받고, 당분간 출연 중인 프로그램 녹화에 불참하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방송계에서는 정형돈을 대체할 인력을 구하느라 정신이 없겠지만, 한편으로는 정형돈의 빈자리를 통해 그가 현재 연예계에 끼치는 매서운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진짜 4대천왕의 면모를 느끼게 되는데요. 정형돈님~ 어서빨리 건강을 되찾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빨리 복귀 하길 응원합니다.  

 

 

Top 2. 백종원·소유진, 오늘 득녀..“산모·아기 모두 건강”

 

더본 코리아 대표인 백종원과 배우 소유진이 예쁜 공주님의 엄마 아빠가 되었습니다. 

 

21일 오전 소유진은 서울 모처의 한 산부인과에서 딸을 출산하였고, 이제 아들 백용희 군과 함께 두 아이의 부모가 되었는데요. 

 

백종원은 15시간동안 소유진의 모든 출산 과정을 옆에서 함께 했으며, 둘째 출산으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합니다. 

 

SNS에서 아들바보의 면모를 보여 줬던 백종원이 이제는 딸바보를 예약 할거 같습니다. 

 

 

Top 3. '냉장고를 부탁해'뇌섹남 하석진의 냉장고는?!

 

아깝게 3위를 차지한 이슈 랭킹의 주인공은 이리저리 봐도 잘생긴 배우 하석진 입니다. 

 

하석진은 월요일 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혼자사는 자취남'의 냉장고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날 하석진은 애주가의 면모를 보여 줬는데요. "술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 게 아니라 술이 목적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게스트의 취향답게 주제 또한 '술을 부르는 깊은 맛의 국물 요리'로 대결을 펼쳤는데요. 야매요리 전문 셰프인 김풍작가의 '후루룩'을 선택, 김풍의 국물은 딱 소주라는 평을 했습니다. 

 

방송 후 하석진=술이 생각 날 거 같은데요. '가을 밤 술을 함께 먹고 싶은 연예인'에 선정 되지 않을까요. 

 

 

Top 4. 타오, 英패션쇼 매너 논란…"지각에 런웨이 난입"

 

'엑소' 전 멤버 타오가 패션쇼 매너 논란에 빠졌습니다. 

 

타오는 지난 19일(현시시간) 영국 런던 빅토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베르사체 2016 S/S' 컬렉션에 참석했는데요. 패션쇼에 지각을 한것이 사건의 시작이었습니다. 

 

타오는 모델들의 워킹이 시작된 후 나타나 모델들 사이를 유유히 걸어,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비신사적인 모습을 보여줘 많은 셀럽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논란 이후, 타오의 연관검색어에 '비매너'라는 단어가 뜬 것으로 보아, 안하무인 이미지는 대중들에게 계속 이식 될 거 같네요. 

 

 

Top 5. '쇼미4' 출신 꽃미남 래퍼 원, YG와 전속 계약 '확정'

 

엠넷 '쇼미더머니4' 에 출연했던 래퍼 원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했습니다. 

 

YG의 관계자는 "외모도 아이돌 급 이상으로 출중하고, 랩 실력도 수준급이다. 아직 다듬어야 될 점이 많지만, 원석이라고 생각했다." 라는 평가 했는데요. 원은 올해 초 듀오 원펀치로 데뷔했고, 데뷔곡 '돌려놔'를 부르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숨은 실력자 입니다. 

 

'이하이', '악동뮤지션' 등 오디션 프로그램 에서 발굴한 가수들을 새롭게 프로듀싱하여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는 YG와 가능성 만랩 래퍼 원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7:40:11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