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2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5

 

 

Top 1. ‘힐링캠프’ 서장훈, 오정연에 “멀리서 응원한다” 밝혀

 

이슈 랭킹 1위는 '힐링캠프'에 출연한 서장훈이 차지했습니다. 

 

전직 국보급 센터 농구선수에서 지금은 완벽한 예능 에이스로 거듭난 서장훈. 

 

오정연, 그리고 놀림감인 결벽증 등과 관련된 500인 MC 들의 촌철살인 질문에 진땀을 흘렸는데요. 그러나 솔직하고 진실되게 대답을 하는 그의 모습에 호감도가 상승했다는 평입니다. 예능거인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Top 2. 유연석·김지원 양측 "열애설 사실무근, 친한 사이"

 

같은 소속사이자 절친한 동료사이인 배우 유연석과 김지원의 열애설이 2위입니다. 

 

이들의 소속사인 킹콩 엔터테이너에서는 LTE급으로 열애설을 즉각 해명 하여 네티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결국 선남 선녀의 열애 소식은 헤프닝으로 끝나 버렸는데요. 한동안 서로의 연관 검색어에 계속 언급 될 거 같네요.   

 

 

Top 3. 이민호·수지' 결별 아니다' 입장 밝혀

 

이민호.수지의 결별설이 3위 입니다. 

 

공식 '선남선녀' 커플로 지지를 받고 있던 커플의 갑작스러운 결별 소식에 팬들의 가슴을 철컹하게 만들었는데요. 

 

두 스타의 소속사에서 결별하지 않고 예쁘게 잘 만나고 있다는 공식입장을 내 놓아 결별설은 잠잠해 졌습니다. 예쁘게 잘 사귀고 있는 커플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 것은 아무래도 두 사람이 '핫'한 셀럽이어서 그런 거 아닐까 긍정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Top 4. '무도', 2015 특별기획전 특집 진행

 

'무한도전'이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와 '극한알바'를 탄생시킨 특별기획전 특집을 올해도 계획 하였는데요. 

 

도플갱어, 벼룩시장, 바보전쟁, 트로트, 기네스, 몰래카메라 등 다양한 주제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 했습니다. 공정한 투표를 거쳐 기획안 중 2개를 골라 진행하게 되는데, 또 한번 역대급 특집을 기대해 보게 됩니다. 

 

 

Top 5. YG측 음원 사재기 보도 대환영!

 

YG에서 JTBC 뉴스룸의 '음원 사재기'의혹 보도에 '대환영'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는데요.

 

'일부 대형 기획사의 음원 사재기'에 대한 집중 보도에 대한민국 3대 기획사인 YG가 입장을 표명 했다는 점은 눈여겨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불법행위가 단순 의혹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디어와 기획사 등이 나서 철저한 진상규명을 함으로써, 깨끗한 음반시장 형성 되길 바랍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17:41:24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