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3

 

Top 1. 2015 사극 끝판왕 KBS '객주' 첫 포문 열어 (이슈지수 6,122)

 

*이미지 출처:KBS 홈페이지

이슈랭킹 1위를 기록한 소식은 '장사의 神-객주 2015'입니다. 23일 첫방송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었는데요

 

장혁, 유오성, 김민정, 한재아 등 사극 어벤져스가 모였다 말이 나올 정도로 캐스팅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셀럽파인더에서도 볼 수 있듯이, 주인공 천봉삼 역의 장혁의 연관 키워드에 드라마 '객주'관련 단어가 많이 언급됩니다.

주춤하고 있는 KBS 드라마국이 야심작으로 내 놓은 객주가 이슈랭킹 1위를 기록한 만큼, 흥행을 예상해보며 동시간대 방송되는 '용팔이', '그녀는 예뻤다'와의 경쟁에서 승리 할지 주목 됩니다. 

 

 Top 2. '라스' 유재환, 예능계 신성 등장 (이슈지수 5,755)

 

*이미지 출처:박명수 인스타그램

박명수의 남자 작곡가 유재환이 '라디오스타'에 출연. 색다른 예능감을 발휘하여 이슈랭킹 2위에 올랐습니다. 

 

유재한은 무한도전 가요제 특집의 최대 수혜자다 라고 여겨지는데요. 순진무구한 표정과 독한 라스에서 보기드문 착한 멘트 그리고 반전 노래실력을 보여줘 관심집중입니다. 예능계의 전무후무한 캐릭터 등장입니다. 

 

‘무한도전’ 출연 이후 인생이 바뀐 작곡가 유재환. '라디오 스타' 출연 이후 인지도를 더 높였기 때문에 그를 더 자주 보게 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Top 3. 하석진, 윤주희 열애설! (이슈지수 5,447)

 

배우 하석진과 윤주희의 열애설이 이슈랭킹3위 입니다. 

 

또 다른 스타 커플의 탄생을 기대 했지만, 곧 하석진의 소속사에서 '윤주희와의 실제 연인 사이'라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다. 드라마 내용을 전하는 과정에서 말이 와전된 것 같다” 며 반박 했는데요. 

 

대한민국 최초 재난 드라마 '디데이'에 함께 출연하는 두 사람의 열애설을 접한 네티즌들은 '디데이' 홍보 위한 노이즈마케팅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Top 4. 이나영, 임신 후 첫 등장 '기대만발' (이슈지수 4,075)

 

대표적인 신비주의 셀럽 이나영의 공식석상 나들이가 이슈랭킹 4위 입니다. 

 

이나영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카드 행사에 참석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날 이나영이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 5월 원빈과 결혼 후 또 8월 임신 소식을 알린 후 첫 공식 행사여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참석여부 논의 중이라고는 하지만 임산부 이나영, 예비 엄마 이나영은 또 어떤 아름다움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Top 5. 이시영 어깨부상, 현역은퇴 결정 (이슈지수 3,773)

 

복싱여신 이시영이 현역복서에서 은퇴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청 복싱팀에 정식 입단해 배우 활동과 복싱을 병행해 왔던 이시영은, 습관성 탈구로 6월부터 훈련 중단했다고 하는데요. 

 

은퇴 후 본업인 연기에 더욱더 주력 한다고 합니다. 현역복서 생활은 마감을 하였지만 취미로 계속 할것이라고 했는데요. 브라운 관에서 더욱더 멋있는 모습 보여주면 좋겠네요.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2:13:3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