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4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4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김하늘 "1살 연하 사업가와 1년째 열애 중" (이슈지수 6,104)

배우 김하늘의 열애 소식이 이슈랭킹 1위 입니다. 

 

한 언론매체를 통해 김하늘과 그녀의 부모님, 그리고 남자친구가 함께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 되었는데요. 

 

셀럽파인더의 김하늘 연관 검색어도 그녀의 열애 소식관련 키워드가 보입니다. 

 

김하늘의 소속사 SM C&C에서도 그녀가 1살 연하의 사업가와 1년째 연애중이며 아직까지 결혼 계획은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하늘은 영화 ‘여교사’와 한중 합작‘메이킹 패밀리’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일과 사랑 두마리 토끼 모두 잡기를 바랍니다.  

 

Top 2.'용팔이' 김태희,이렇게 섬뜩할 수 있나?! (이슈지수 5,965)

(*이미지 출처: SBS 용팔이 홈페이지)

드라마 '용팔이'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매회 방송이 끝난 후 높은 이슈지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특히 방송초반 예상하지 못했던 김태희의 독한 연기 변신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주 방송에서는 오빠인 도준(조현재)을 식물인간으로 만들고, 태현(주원)에게 집착하는 등 섬뜩한 모습을 보여주며 복수여신의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냈습니다. 

 

다음주 그녀가 또 어떤 살벌한 연기를 보여줄 지 기대해 봅니다. 

 

 Top 3. 고소영, 논란의 금융회사 광고 '해약 협의 중' (5,228)

일본계 종합금융그룹 J트러스트그룹와 브랜드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가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은 고소영이 이슈랭킹 3위 입니다. 

 

비난의 여론이 거세지자 해당 회사 측과 해약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편, 배우 이영애는 문제의 금융업 CF를 수개월 전 거절한 걸로 밝혀졌습니다. 온란인 상에서도 '이영애 소신있다', '고소영 왜 그런 선택했지?', '고소영 비호감력 올라간다'등의 상반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셀럽파인더에서도 두 배우의 호감도가 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p 4. 장사의 신 첫방송 (이슈지수 5,005)

*이미지 출처: KBS '장사의 신'홈페이지

방송23일 이슈지수 Top1위에 올랐던 KBS 새 수목드라마'장사의 신'이 첫 방송 후 이슈랭킹 4위를 기록했습니다. 

 

첫 회에서는 천가객주 오수(김승수)와 함께 책문장삿길에 오르는 어린 봉삼(장혁)의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빠른전개에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들었습니다. 

 

계속해서 제2의 '추노'를 꿈꾸는 '장사의 신'이 시청자들에게 좋은 작품으로 인정 받기를 응원합니다.  

 

 Top 5. 박나래, '라디오스타'에서 날아오르다. (이슈지수4,954)

*이미지 출처: MBC 홈페이지

개그우먼 박나래의 '라스' 출연 관련 이야기가 이슈랭킹 5위입니다. 

 

박나래는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올해 10년차를 맞이 했는데요. '라스'의 '입담 베테랑 특집'에 출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예능감을 보여줬습니다. 

 

23일 이슈랭킹 3위의 주인공 작곡가 유재환과 의외의 개그 케미를 보여줬는데요.'라스'출연후 계속해서 회자 되는 두 사람의 새로운 예능 조합도 기대를 해봅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0 10:00:28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4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