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celebtide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빅데이터 검증] 윤보미의 개념시구는 홍수아를 넘어섰을까?

2015.08.21

윤보미,윤보미시구,시구,개념시구

 

온라인에서 개념시구와 관련된 인물로 걸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야구 해설자 허구연은 "역대 시구 중 최고"라고 칭찬한 것만으로도 큰 이슈를 불러 모았죠!

 

 

윤보미의 시구는 역대 시구 가장 화제!

 

어느 정도의 이슈였는지 '시구'관련 역대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실시간 검색어 순위와 지속시간을 바탕으로 집계한 종합 실검 지수 1위를 ‘윤보미 시구’가 차지했습니다.

 

시구,역대시구실시간검색어,실시간검색어

 

메이저 리그 투수 출신인 박찬호의 시구보다 더 뜨거운 반응을 얻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 아이돌 중에서는 설현과 수지를 넘어서고 있네요. 

 

 

개념 시구를 구성하는 것들 /> '몸매', '자세', '의상', '속도'

 

윤보미 시구가 주목을 받은 이유는 개.념.시.구 때문입니다. 여자 아이돌 혹은 탤런트의 시구는 대부분 의상이 주목 받았지만, 윤보미는 이런 부분이 달랐던 것이죠.

 

그런데 개념시구란 무엇일까요? 뉴스, 블로그 등 소셜 데이터로 대중들이 생각하는 개념시구의 언급 속성은 몸매, 자세, 의상, 속도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개념시구,개념시구란

 

속성별로 차지하는 비중은 위와 같습니다.

 

 

개념시구하면 떠오르는 하나의 이름 "홍수아"

 

포털의 자동완성 키워드는 ‘이용자들이 얼마나 많이 검색을 하는지’의 척도로 순서가 정해지는데요.​ 

 

 

검색창에 ‘윤보미’를 입력하면 2번째 키워드로 ‘윤보미 시구’가 나타납니다. 윤보미가 시구로 얼마나 크게 회자되었는지 알려주는 대목이죠.

 

시구하면 떠오르는 여자 셀럽이 또 있습니다. 바로 홍수아입니다. 검색창에 ‘홍수아’를 입력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홍수아 시구’ 키워드가 나타납니다.

 

 

 

홍수아 하면, ‘홍드로’라는 별명이 떠오릅니다. 2005년 7월 8일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시구를 던졌을 당시, 외국인 야구 투수 페드로 마르니테즈와 자세가 비교되어 홍드로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2008년 한국 시리즈에서는 ‘홍드로’라고 찍힌 유니폼을 입고 시구에 나서기도 했고요. 

 

 

언급량으로 찾아보는 개념시구의 일인자

 

대중들이 ‘개념시구’를 이야기하면서 떠올리는 셀럽은 누구일까요? 개념시구와 함께 언급되는 셀럽의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위: 윤보미 (119 건)

2위: 홍수아 (104 건)

 

개념시구에서는 1위, 2위 셀럽이 다른 셀럽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역시 대중들은 윤보미와 홍수아의 개념시구를 가장 많이 거론하고 있네요.

 

 

윤보미의 개념시구, 홍수아를 넘어서다.

 

개념시구 4대 요소로 비교한 

윤보미 VS 홍수아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14년부터 2015년 10월 3일까지 뉴스,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으로 알아본 윤보미 VS 홍수아의 개념시구 배틀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몸매’에서는 아주 근소한 차이를 보였지만, 자세, 속도, 의상에서는 홍수아보다는 윤보미의 언급량이 눈에 띄게 많았습니다. 4대 요소 모두 윤보미의 승리입니다.

 

승자인 윤보미는 새로운 강적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 개념시구의 레전드로 남겠습니다.

 

앞으로도 묵직하고 꽉 차게 날아오는 윤보미의 시구 많이 기대해보겠습니다.

 

윤보미 VS 홍수아 매력비교 ▼

개념시구 대표 셀럽 윤보미 VS 홍수아 프로필 비교하러 가기

셀럽 윤보미와 셀럽 홍수아의 호감도, 연관 키워드 비교하러 가기! 구글과 네이버에서 '셀럽 윤보미'와 '셀럽 홍수아'를 검색하고 마이셀럽스에서 그녀들의 모든 것을 프로필로 확인해보세요.

  • 윤보미
  • 홍수아
2인의 키워드 비교 결과보기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9.19 22:21:49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빅데이터 검증] 윤보미의 개념시구는 홍수아를 넘어섰을까?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