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6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6

추석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듀엣가요제' 마마무 휘인 최종우승! (이슈지수 5,559)

(*이미지 출처:마마무 공식 인스타그램) 

MBC 추석특집 '듀엣가요제8+'에서 우승을 차지한 마마무의 휘인이 이슈랭킹 1위입니다.

 

‘듀엣가요제’는 걸그룹 멤버 8인이 일반인 파트너와 함께 듀엣곡을 선보여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휘인은 조용필의 ‘단발머리’를 선곡. 폭발적인 가창력과 파트너와의 환상호흡으로 우승을 했습니다. 

 

네티즌들의 추석특집을 통해 또 한 명의 보물 같은 보컬리스트를 찾았다는 반응 입니다. 

 

 Top 2. 배우 김혜성, 촬영대기 중 교통사고 (이슈지수 4,731)

(*이미지 출처: 김혜성 인스타그램) 

배우 김혜성이 추석 연휴 시작일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아우디 차량이 정차된 4대의 차량을 들이박는 사고였는데요. 

 

김혜성의 차량은 피해 차량 중 1대였습니다. 

 

드라마 '콩트 앤더 시티' 촬영을 위해 대기중인 상황에서 사고를 당했다고 하는데. 

 

목과 허리에 통증이 때문에 향후 치료와 촬영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op 3. 아이콘 '음악중심' 1위…정식 데뷔 없어도 '정상' (이슈지수 3,750)

 

YG의 신인 그룹 아이콘이 정식 데뷔 무대를 갖지 않았음에도 공중파에서 첫 1위를 했습니다.

 

레드벨벳과 플라이투더스카이와 맞붙었는데요. 타이틀 곡인 ‘취향저격’으로 1위를 꿰찼습니다. 

 

정말로 ‘괴물 신인 아이콘’ 이라는 닉네임이 딱 인 소식입니다. 

 

그들의 다음엔 어떤 대단한 소식으로 연예계를 깜짝 놀라게 할지 기대가 됩니다. 

 

 Top 4. ‘언프리티2’ 애쉬비. 안수민 영구탈락 (이슈지수 3,599)

(*이미지 출처: 언프리티2 캡쳐)

여자래퍼 서바이벌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본격적인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영구탈락자가 나와 더욱더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애쉬비와 안수민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그들을 더 이상 언프리티2에서 못 본다는 건 아쉽지만 다른 무대에서 더욱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Top 5. 마약사건에 김현정 사진 쓴 언론사 공식사과 (이슈지수 3,344)

마약 복용 연예인 소식을 보도하며 이니셜 이름과 함께 김현정의 사진이 모자이크 하여 사용한 매체가 공식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김현정은 법적인 조치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지만, 매체의 사과를 받아들여 사건은 일단락 됐습니다. 

 

다음번에는 좋은 소식으로 이슈랭킹에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29 17:25:20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6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