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7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심폐소생송’ 클릭비 완전체 출격! (이슈지수 5,562)

 (*이미지 출처:SBS 심폐소생송 방송캡쳐)


그룹 클릭비가 13년 만에 7인조 완전체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추석특집 SBS ‘심폐소생송’은 앨범 속 숨은 명곡을 재조명하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 인데요. 


클릭비는 ‘심폐소생송’의 원곡가수로 출연했습니다. 


데뷔원년 멤버 7명은 그때 그시절을 생각,‘말처럼 되지가’를 부르며 환상의 무대를 꾸몄습니다.

 

방송이 후 실시간 검색어 모든 멤버의 이름이 오르는 등 엄청난 화제가 된 가운데, 10월 컴백 무대가 기다려 집니다. 

 

 

 Top 2. ‘도플싱어 가요제’ 역대급 무대 탄생 (이슈지수 4,974)

 (*이미지 출처:JTBC 도플싱어 가요제 방송캡쳐)


‘히든싱어 4’ 커밍순 특집 ‘도플싱어 가요제’가 이슈랭킹 2위 입니다. 


'도플싱어 가요제'에서는 '히든싱어' 시즌 1, 2, 3를 빛낸 


이승환, 이재훈, 임창정, 윤민수, 이수영, 환희, 휘성, 장윤정이 모창능력자들과 각자 한 팀을 이루어 듀엣 대결을 펼쳤습니다. 


히든싱어4를 기다리는 대중의 관심을낄 수 있는 소식이었습니다.   

 

 

 Top 3.  ‘순정 코스모스’의 정체는? (이슈지수 4,731)

 (*이미지 출처:MBC 복면가왕 방송캡쳐)


MBC ‘복면가왕’의 13대 가왕 '순정 코스모스'가 이슈랭킹 3위 입니다. 


뮤지컬 배우 소냐로 밝혀진 12대 가왕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에 맞서 


순정 코스모스는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를 선곡. 원곡 보다 더 깊은 감성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매료 시켰습니다. 


네티즌들은 순정 코스모스의 음색, 창법, 손짓 등을 증거로 가수 거미라고 추리 하고 있는데요.


 


그녀의 연관검색어 에서도 ‘코스모스’, 자이언티’, ‘양화대교’ 등이 눈에 띄는 것으로 보아 


많은 네티즌들이 거미를 유력 후보로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Top 4. '무도' 광희, 발연기 왕 등극! (이슈지수 4,026)

 (*이미지 출처:MBC 무한도전 방송캡쳐)


희대의 발연기로 시청자들을 빵 터트린 광희가 이슈랭킹 4위 입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의 외화 더빙 도전기가 전파를 탔는데요. 


다른 멤버들에 비해 목소리 연기 경험이 많지 않은 광희는 특유의 가벼운 톤과 국어책 읽는 듯한 발음으로 눈뜨고 볼 수 없는 발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송이후 셀럽파인더에서 확인해 보니, 그의 연관키워드, 감성키워드 모두에 '발연기'가 올라와 있네요.

 

그동안 새 멤버로써 큰 재미를 만들지 못한다는 지적에 힘들어 했을 텐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감을 털어버렸으면 좋겠네요.  

 

 

 Top 5. 린, 악플러에 일침 "잠자코 있지 않을 것" (이슈지수 3,427)

 

 

린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악플은 아무리 들어도 무뎌지지 않고 같은 자리를 송곳같이 뾰족한 것으로 계속해서 찔리는 기분이거든요. 솔직히 많이 언짢고 속상합니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또한 악성댓글을 캡처한 사진도 함께 공개, “도를 지나친 저런 말들을 보며 언제까지 잠자코 있지는 않을 겁니다”라고 경고 했는데요. 

 

네티즌들은 그녀의 글을보고 ‘힘내세요’, ‘악플러 다 고소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4:36:14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