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29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29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방탄소년단, EXID, '아육대' 빛낸 신흥 체육돌(이슈지수 6,905)

 (*이미지 출처:MBC 아육대 홈페이지)

 

어제에 이어 MBC 추석특집 '2015 아이돌스타 육상·씨름·농구·풋살·양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이슈랭킹 1위 입니다. 

 

1부에서는 원조 체육돌의 활약이 빛났다면, 2부에서는 신흥 체육돌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특히, 육상대회의 꽃인 400m 릴레이에서 방탄소년단과 EXID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명승부끝에 각각 남녀 경기 우승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MBC 아육대 홈페이지)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육대는 언론의 관심도 높을 뿐 아니라 대중의 관심 비율이 높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뉴스 341건, 블로그 1,093건)

 

내년 설연휴에도 다시 '아육대'가 찾아오길 기다려 봅니다.   

 

 Top 2. '무한도전'의 특별한 도전, 비긴어게인 더빙(이슈지수 5,322)

(*이미지 출처:네이버 영화)

 

'무한도전' 멤버들의 외화 더빙 도전이 이슈랭킹 2위입니다. 

 

MBC 추석특선영화 '비긴 어게인'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목소리 연기하였는데요. 하하와 유재석이 주인공 댄과 데이브 역을 맡았고, 정준하, 박명수, 황광희가 감초같은 캐릭터를 소화하며 전문 성우들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추억을 되살리고 편견을 깬 '무한도전'의 더빙 도전기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Top 3. 조쉬 캐럿 "'마셰코' 국가비와 1년째 열애중" 깜짝 발표 (이슈지수 5,091)

(*이미지 출처:국가비 인스타그램)

 

일명 '영국남자' 조쉬캐럿과 '마스터셰프 코리아3' 준우승한 국가비의 열애 소식이 3위 입니다. 

 

2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 문화를 알리며 유명해진 조쉬 캐럿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식으로 국가비와 사귄다는 사실을 밝혔는데요.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다", "축하한다", "잘어울리네요" 반응을 보였습니다. 

 

열애 이후 두 사람의 호감도가 상승했으면 좋겠네요. 

 

 Top 4. 추석 파일럿 예능대전, 누가 정규 될까 (이슈지수 3,871)

(*이미지 출처:네이버)

추석을 풍성하게 채워준 파일럿 프로그램의 정규편성 여부가 이슈랭킹 4위 입니다. 

 

SBS '심폐소생송', KBS '여우사이', '전무후무 전현무쇼', "MBC 위대한 유산',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등 화제성과 시청률 면에서 어느 하나 부족한 것 없는 프로그램 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곧, 셀럽타이드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규편성 가능 프로그램들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Top 5.  윤은혜, 표절 논란 후 또 1위 (이슈지수 3,542)

(*이미지 출처:'여신의 패션' 웨이보)

 

윤은혜가 중국 예능TV '여신의 패션'에서 2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달 29일 '여신의 패션' 우승작으로 표절 논란에 휘말려 구설수에 오른 후, 또 한번 우승을 했기 때문에 대중의 관심이 쏠렸는데요.

 

 

 

셀럽파인더의 호감도에서 보더라도 그녀에 대한 부정 언급률이 49%나 됩니다. 

 

부산국제 영화제 참석을 취소 하는 등 한국 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윤은혜. 중국에서만 활동 할 게 아니라면 한국 대중들의 쓴소리에도 귀 기울였으면 좋겠네요.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11.20 09:30:5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29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