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9월 30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09.30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안소희 ‘키이스트’와 계약 (이슈지수 5,945)


배우 안소희와 ‘키이스트’의 계약 소식이 이슈랭킹 1위 입니다. 

 

안소희는 배용준, 김수현, 박서준 등이 소속된 키이스트와 손잡고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에 나서게 되는데요. 

 

키이스트에서는 안소희를 20대 대표 여자 배우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지닌 키이스트에서 안소희가 어떤 작품과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Top 2. 여우사이 정형돈 (이슈지수 5,607)

(*이미지 출처:KBS2 '여우사이' 방송캡쳐)

 

'여우사이'의 TV버전을 통해 공개된 정형돈의 폐렴투혼이 다시 한 번 이슈랭킹에 올랐습니다.

 

정형돈은 ‘여우사이’ 라디오 생방송 직전 폐의 고통을 줄이는 약을 먹은 뒤 진행에 나섰지만, 상태는 더욱 악화. 

 

기침을 억지로 참으며 3시간이나 되는 긴 러닝타임을 소화한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그 모습을 반영 하듯 감성 키워드에서도 ‘투혼’ 이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Top 3. 에일리 컴백, 눈부신 ‘부상 투혼’ 빛나 (이슈지수 5,312)

 

 

 



정형돈에 이어 명품 보컬 에일리의 부상 투혼이 이슈지수 3위 입니다. 


에일리는 30일 첫 정규앨범 ‘VIVID’를 공개하고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7일 새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 도중 오른쪽 발가락 골절 부상을 당해 새 안무를 소화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스케줄을 강행. 이번 앨범 활동은 의자에 앉아 소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녀의 착한 마음을 알기라도 하듯 호감도도 높네요. 

 

 Top 4. 조인성 자택, 중국 극성팬 무단침입 (이슈지수 5,187)


 

30일 새벽, 서울 송파구의 배우 조인성의 집 앞에서 한 중국인 팬 A씨가 자택에 침입해 난동을 부리다 경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2년 전부터 조인성의 동생이 운영하는 카페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조인성의 해외 스케줄까지 쫓아다니는 팬이었다고 합니다. 

 

동방신기, 성시경, 이현우 등도 조인성과 비슷한 일을 겪어 함께 언급되고 있는데요. 

 

스타를 향한 사랑이 집착으로 변한 소식이었습니다. 

 

 Top 5. 짐 캐리, 연인 카트리나 화이트 숨져.. 자살 추정 '짐캐리 큰 충격 상태' (이슈지수 4,681) 



할리우드 셀럽 짐 캐리의 여자친구가 자살로 생을 마감한 사건이 이슈랭
킹 5위 입니다. 

 

아일랜드 출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카트리나 화이트가 지난 28일 LA의 아파트에서 사망했는데요. 

 

경찰은 사인을 약물 과다 복용으로 추정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부터 두 사람이 결별했다는 보도가 났습니다. 

 

결별 후 일어난 사건에 짐 캐리는 "나의 사랑스러운 카트리나가 저 세상으로 떠났다는 사실이 너무 충격적이고 슬프다"고 심경을 전했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5 11:06:06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9월 30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