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03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언프리티2' 전지윤 합류, 혹독한 신고식 (이슈지수 1,490,841)

(출처:이미지_Mnet '언프리티 랩스타2' 방송 캡쳐)


포미닛의 전지윤의 '언프리티 랩스타2'의 합류소식이 이슈랭킹 1위입니다. 

 

전지윤은 아이돌의 편견을 깨부시겠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언프리티 랩스타'의 통과의례인 자기 소개 랩을 한 후 기대 이하의 실력을 보여줘 멤버들에게 물론 네티즌들에게도 혹평을 받았습니다. 

 

악플을 딛고 일어나 시즌1의 지민, 그리고 이번 4,5번 트랙을 따낸 효린과 예지 처럼 반전의 실력을 보여줘 인정 받기를 바랍니다.  

 

 Top 2. 트루디, 치명적인 가사 실수 '첫 패배' (이슈지수 801,025)

(출처:이미지_Mnet '언프리티 랩스타2' 방송 캡쳐)

 

이슈랭킹 2위의 주인공은 '언프리티 랩스타2'의 멤버 트루디 입니다. 

1,2위 모두 같은 프로그램 출연 멤버입니다. '언프리티 랩스타2'의 인기를 증명하는 군요.

 

트루디는 이날 유빈, 캐스퍼와 팀을 이뤄 팀배틀을 벌였는데요. 

 

모두가 믿고 있던 트루디가 부담감에 그만 가사실수했습니다. 거기다 가사 실수를 한 후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해서 분위기를 싸늘하게 만들었습니다. 

 

트루디는 자기 때문에 팀에 피해를 입어 속상해 하며 눈물을 흘렸는데요.

 

트루디가 자신감을 회복하고 예전 자신만만하던 모습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Top 3. '무한도전' 하하-광희 기획안 1위 등극! (이슈지수 145,924)

(출처:이미지_MBC'무한도전' 방송 캡쳐)

3일 '무한도전' 멤버들이 아이템을 직접 기획하는 '2015 특별기획전'이 전파를 탔습니다. 

 

멤버들은 2인 1조로 조를 편성, 참신한 아이템을 내고, 전문가와 시청자들에게 평가 받았는데요.

 

하하와 광희는 무도 EXPO, 예고제 몰래카메라, 바보전쟁을 내놓았고, 그 중 예고제 몰래카메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광희는 기쁨에 넘쳐 "나를 욕했던 악플러들은 나를 인정하라" 고 포효해 웃음을 안겨줬습니다. 

 

제2의 토토가를 기대하며, 선정 된 아이템들이 어떤 모습으로 즐거움을 선사할지 지켜보겠습니다. 

 

 Top 4. '마리텔' 초아, 그녀의 남자친구는 모르모트pd?!  (이슈지수 22,801)



MBC '마이리틀 텔레비전'의 개국공신 초아의 출연 소식이 이슈랭킹 4위 입니다.

 

초아는 연애시뮬레이션 형태로 진행되는'초아의 러브, 그것은 데스티니' 채널을 선보였습니다.  

 

모르모트 PD가 남자 주인공으로, 네티즌의 지시에 따라 말과 행동을 하며 초아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 이었는데요. 

 

두 사람의 케미가 남달랐나 봅니다. 초아는 전반전 1위를 차지했는데요. 다음주 그녀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Top 5. 탕웨이 행사 불참? 엇갈린 소통에 뜬금포 불똥 (이슈지수 1,089)



배우 탕웨이의 부산국제영화제(BIFF) 행사 불참 논란이 이슈랭킹 5위 입니다.

 

북경하이룬픽쳐스 유한공사의 '하이룬의 밤' 파티가 진행됐는데 주최 측은 취재진에게 탕웨이가 참석한다고 고지 했습니다. 

 

그러나 끝내 탕웨이가 모습이 보이지 않아 그녀가 일방적으로 참석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탕웨이 측은 논란이 커지자 주최 측은 "처음부터 불참을 고지했다" 며 "탕웨이가 참석자 명단에 오른 사실도 몰랐다"고 해명했습니다. 

 

BIFF의 공식 행사도, 관객과의 약속을 어긴 것도 아니기에 무조건 비난 하는 건 지나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9.22 02:16:5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