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23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라디오스타' 조승연, 김소정 新 예능 캐릭터 등장(이슈지수 6,767) 

(출처:이미지_MBC 라디오스타 홈페이지)

 

21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조승연 작가와 가수 김소정이 연예계 이슈 1위에 올랐다. 

 

'그 뇌는 예뻤다' 특집에 출연한 두 사람. 베스트셀러 작가인 조승연은 14살 때 책을 처음 출판한 이야기 부터 다양한 장기자랑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슈퍼스타K 출신 가수 김소정은 카이스트 학력위조설을 밝히는 등 솔직한 모습을 보여줬다. 

 

Top 2. 욕설논란 이태임, '유일랍미'로 컴백 (이슈지수 6,544) 

 

지난 3월 MBC'띠동갑과외하기' 촬영 때 예원에게 욕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의 중심에 섰던 배우 이태원이 드라마로 컴백한다. 

 

드라마H '유일랍미'에서 드라마 작가 지망생 박지호 역할을 맡아 열연할 예정이다. 

 

그녀의 컴백 소식이 알려지자 관심도와 언급량도 평균 큰폭으로 오른 것을 알 수 있다. 

 

 

Top 3. 가수 박효신 벌금형 (이슈지수 5,449) 


 

강제집행면탈로 기소된 가수 박효신이 벌금 200만원 형에 처했다.

 

앞서 박효신은 채권자들을 피해 고의로 재산을 은닉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이 같은 판결에 박효신 측은 곧바로 항소할 예정이며, 고의로 재산을 은닉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전했다. 

 

Top 4. MBC '세바퀴', '경찰청 사람들' 폐지 (이슈지수 3,690) 

(출처:이미지_MBC 세바퀴 홈페이지)

 

MBC가 대대적인 예능 프로그램 교체를 시작했다. 

 

2008년 부터 7년 동안 대표 토크쇼였던 '세바퀴'와 

 

90년대 인기 프로그램 '경찰청 사람들'을 부활시킨 '경찰청 2015'가 폐지된다.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추석파일럿으로 선보였던 '능력자들'과 '위대한 유산'이 편성될 가능성이 높다. 

 

Top 5. SBS'아빠를 부탁해' 종영 (이슈지수 3,113) 

(출처:이미지_SBS 아빠를 부탁해 홈페이지)

 

아빠와 딸의 관찰 예능프로그램 '아빠를 부탁해'가 시즌1을 마무리 한다. 

 

경규, 조재현, 조민기, 강석우, 그리고 최근에 이덕화, 박세리 부녀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제작진은 시즌2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3.30 00:46:50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