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2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28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강용석의 그녀, '도도맘' 심경 밝혀 (이슈지수 7,050)

(출처: 이미지_여성중앙)

 

강용석 변호사와 스캔들에 휘말린 블로거 '도도맘'이 한 잡지사와 인터뷰를 해 관심을 끌었다.

 

월간지 '여성중앙'은 26일 '도도맘' 김미나 씨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그는 1남 1녀의 자녀들에게 피해가 가는 오해를 남겨두기 싫어 인터뷰 결심을 했다고 밝혔다.

 

강용석 변호사에 대해서는 비스니스 파트너일뿐이며 자신의 남자 스타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Top 2. 사기혐의 최홍만, 장시간 검찰 조사 (이슈지수 6,481) 

(출처: 이미지_구글이미지)

  

연예계 이슈 랭킹 2위도 1위와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이슈가 올랐다.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35)이 사기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았다. 

 

최홍만은 지인에게 빌린 1만 홍콩달러(1억 여원)를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출두했다.

 

 Top 3. 유키스 동호, 결혼 발표 (이슈지수 6,340) 

(출처: 이미지_구글이미지)

 

아이돌 그룹 유키스 출신 동호(22)가 깜짝 결혼을 발표해 관심이 집중됐다.

 

26일 (주)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측은 "약 3개월 전부터 신랑, 신부가 결혼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호의 결혼 소식은 아이돌 최연소 결혼이라는 점에서 더 이슈가 되었다. 

 

 Top 4. 이태임 'SNL 코리아6' 출격 (이슈지수 4,593) 

 

배우 이태임이 tvN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6'에 호스트로 출격한다. 방송은 11월 7일에 방영될 예정이며, 특유의 섹시미, 연기, 셀프디스 등으로 이야기가 채워질 전망이다.

 

지난 3월 욕설 논란으로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이태임은 최근 '유일랍미'로 활동을 재개했다.

각종 패러디로 유명한 'SNL'에서 그녀의 욕설 논란은 어떻게 풀어낼지, 본방사수 해보자.

 

 Top 5. 엄태웅.엄지온 부녀 '슈퍼맨' 하차 (이슈지수 4,059)  

 

엄태웅·엄지온 부녀가 11월 8일을 끝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한다. 엄부녀는 지난 1월부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한 뒤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들은 26일에 마지막 촬영을 마쳤으며 엄태웅은 앞으로 본업인 연기에 전념할 것을 밝혔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6 17:09:28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27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