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0월 30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0.31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tvN '응답하라 1988'  0화 방송! (이슈지수 7,319)

(이미지 출처: tvN '응답하라 1988‘  방송캡처)

 

쌍문동 한 골목에 사는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응답하라 1988'의 제작 비하인드가 담긴 0화가 30일 방송 되었습니다.

 

0화는, 27년전에 대한 배경이해를 위해 '시청지도서'라는 컨셉으로 응답시리즈의 팬들을 찾아왔습니다.  

 

당시를 추억하는 시청자에게는 향수를, 모르는 시청자에게는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정은지, 고아라에 이어 응답하라 시리즈의 새 히로인이 될 걸스데이의 혜리에게도 관심이 쏟아졌는데요. 

 

 

덕선 역을 맡은 혜리이 언급량 역시 지난 4주 평균 대비 66.00% 증가하였습니다.

 

 

 Top 2.​ 추성훈, 영화 '인천상륙작전' 출연 확정 (이슈지수 7,255)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자상한 아버지의 모습을 선보인 추성훈이 영화 '인천 상륙작전'에 출연합니다.

 

추성훈은 극 중 북한군 작전참모의 호위를 맡는 북한군 백산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의 첫 스크린 데뷔작인 '인천 상륙작전'에서 배우 이정재, 리암 니슨 등 쟁쟁한 배우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Top 3.​ 슈퍼스타K7, 반전 주인공 '천단비'의 저력​ (이슈지수 6,930) 

(이미지 출처: Mnet '슈퍼스타K 시즌7‘ 방송 캡처)

 

톱10에서 탈락 후, 구사일생으로 자진하차한 박수진의 빈자리를 메운​ 천단비는

 

지난 29일 오후 방송된 Mnet '슈퍼스타K 시즌7‘에서 이선희의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을 열창해 발군의 실력을 발휘, 화제가 됐습니다.

 

현장에 있던, 원곡자인 이선희에게까지 극찬을 받으며 최고점수로 톱4에 선정됐습니다.

 

매회 반전을 거듭하는 그녀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Top 4.​ '나혼자산다' 패션 디자이너 황재근 출연 (이슈지수 5,543) 

(이미지 출처: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황재근이 유학 시절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솔직한 싱글 라이프를 공개했습니다.

 

유학 시절 비자 문제와 건강악화, 더불어 비행기 표 값을 구하느라 어머니의 장례식에 참여하지 못했던 사연을 털어놓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Top 5.​ 박기량 - 장성우 경찰 조사​ (이슈지수 4,746) 

(이미지 출처 : 박기량, 엔터트루 커뮤니케이션, 장성우, KT WIZ 공식홈페이지) 

 

kt위즈의 야구선수 장성우(25·kt)와 치어리더 박기량(24)이 최근 경찰 소환조사를 받았습니다.

 

장성우는 최근 옛 여자친구와의 스마트폰 메신저 대화 속에 전 소속팀 롯데의 치어리더 박기량의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문제가 되었습니다.

 

박기량 측은 명예훼손으로 장성우를 고소했는데요, 현 사건에 대해 합의 없이 고소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9 19:02:57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0월 30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