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2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SBS'아빠를 부탁해' 종영 (이슈지수 5,596) 

(출처:이미지_SBS'아빠를 부탁해' 방송 캡쳐)

 

10개월의 여정을 마친 SBS 예능프로그램 '아빠를 부탁해'의 종영 소식이 이슈 랭킹 1위 입니다. 

 

2015년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여, 서먹하고 멀기만 한 부녀의 모습을 공감 있게 풀어 뜨거운 관심 속에 정규 편성이 되었는데요. 

 

1일 전파를 탄 마지막 방송에서는 처음과는 달리 서로를 이해하게 된 아빠와 딸들의 모습을 보여 줘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조재현 프로필보기]

 

Top 2. MBC'무한도전' 웃음사냥꾼 특집 (이슈지수 4,919) 

(출처:이미지_MBC'무한도전' 방송 캡쳐)

 

최근 '마리텔'에 출연해 기대에 못 미치는 개그를 선보여 

 

'웃음사망꾼'이라는 별명을 얻은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웃음사냥꾼(웃음을 사냥한다는 의미)이라는 특집을 통해 명예 회복 꾀했습니다. 

 

장례식 콩트와 시청자 제보를 받아 웃긴 사람을 찾아나서는 형식으로 진행 되었지만 

 

이번 특집에서도 큰 웃음은 주지 못해 박명수는 웃음사망꾼이라는 오명을 끝내 씻지 못했다는 평입니다.

 

 

박명수 연관 키워드를 살펴보니 '웃음사냥꾼' 특집 관련 단어가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박명수 프로필보기]

 

Top 3. '런닝맨' 게스트100명, 유재석 진행능력↑ (이슈지수 4,716) 

(출처:이미지_SBS'런닝맨' 방송 캡쳐)

 

게스트 100명을 아우르는 유재석의 명품 진행실력이 이슈랭킹 3위 입니다. 

 

1일 방송된 '런닝맨'에서는 스포츠 스타100 vs 방송인 스타 100의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멤버들의 친분으로 당일 섭외를 해야 하는 상황.

 

속속 들이 도착하는 지인들 하나 하나 인터뷰하고, 살뜰히 챙기는 유재석의 모습이 대중들의 호감을 샀습니다.

 

[유재석 프로필보기] 

 

 Top 4. '마리텔' 박나래&장도연 웃음폭탄 분장쇼 (이슈지수 4,567)

(출처:이미지_MBC'마리텔' 방송 캡쳐)

 

MBC'마리텔'에서 발군의 분장쇼를 펼친 박나래와 장도연이 이슈랭킹 4위 입니다. 

 

패션 디자이너 황재근,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 진격의 거인 등 기상천외한 분장쇼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겨 전반전 2위에 올랐습니다.

 

[박나래 프로필보기]

[장도연 프로필보기] 

 

Top 5. 임재범, '히든싱어4' 출연 (이슈지수 3,465) 

 

은둔 이미지의 대표 셀럽 가수 임재범이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4'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임재범은 지난달 30~31일에 열린 데뷔 30주년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11월에 히든싱어에 나간다"고 공개했습니다. 

 

'히든싱어4' 임재범편은 28일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임재범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17 01:30:27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1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