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3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YG, 빅뱅 재계약 (이슈지수 9,156)

 

빅뱅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재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빅뱅은 지난 2006년 싱글 앨범 'Bigbang'으로 데뷔한 후 2011년 재계약을 맺으며 무려 9년여간 YG와 파트너십을 이어 온 상태입니다. 

 

YG와 빅뱅은 다시 한 번 재계약에 성공하면서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선 공고한 관계가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

 

[빅뱅 프로필보기]

 

Top 2. 구설수 잠식시킨 '내부자들' 이병헌의 연기력​ (이슈지수 8,218) 

 

이병헌은 2일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첫선을 보인 영화 '내부자들'에서 안상구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변신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공개 후 '이병헌이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라는 말이 돌 정도로 이병헌 연기에 대한 호평이 가득했던 '내부자들'.

 

강력한 연기력으로 올 한해 구설수와 논란을 잠식시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병헌 프로필보기]

 

Top 3. '복면가왕' 오마이걸 현승희의 재발견​ (이슈지수 8,143) 

(출처:이미지_MBC'일밤-복면가왕​' 방송 캡쳐)

걸그룹 오마이걸의 현승희는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 완벽한 무대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날 현승희는 텔레비전으로 변신, 송창식의 '고래사냥'을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열창하여 '아이돌이 아닐것이다' 라는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Top 4. 정려원-박효신 열애설 (이슈지수 6,417)

(출처:이미지_정려원 소속사 '키이스트' 홈페이지)

 

배우 정려원-가수 박효신의 열애설이 화제입니다. 

 

정려원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2일 오후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박효신과의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박효신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역시 “확인 결과 열애설 사실무근이다.” 라고 전하며 양 측 모두 열애설을 부인하였습니다.

 

 

정려원은 열애설을 통해 지난 4주 대비 20배 가량 증가한 관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려원 프로필보기]

[박효신 프로필보기]  

 

Top 5. 최송현 "조직생활 어려워 아나운서에서 배우로 전향" (이슈지수 6,165)

 

(출처:이미지_최송현 네이버 블로그)​

 

최근 진행된 JTBC ‘수상한 미용실-살롱드림’ 5회에서 최송현과 방송인 사유리가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뽐냈습니다.

 

이날 최송현은 과거 KBS '상상플러스'를 신입사원 때 맡게 되어 부담스럽고 어려웠던 사연을 털어놓아 대중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7 05:23:15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2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