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IE10이상 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최신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마이셀럽스 Showroom
빅데이터 브리핑

[2015년 11월 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

2015.11.04

대한민국을 핫(Hot) 하게 만든 

연예계 이슈 TOP 5

Top 1. 아이유 신곡, 브리트니 스피어스 곡 무단 샘플링 '의혹' (이슈지수 7,762)

 

아이유 미니앨범 4집 'CHAT-SHIRE'의 보너스 트랙 'Twenty three'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곡 'Gimme more'를 무단 샘플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브리트니의 목소리로 녹음된 추임새 등을 아이유가 'Twenty three'에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정황이 있습니다.

 

발매 2주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무단 샘플링으로 확인된다면 저작권자인 아이유에게 치명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유 프로필보기]

 

Top 2. 유재석, 6억대 '미지급 출연료' 민사소송서 패배 (이슈지수 6,638) 

 

유재석이 전 소속사로부터 받지 못한 6억 원의 출연료에 대한 청구소송에서 패소하여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2005년 스톰측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뒤 2010년 한해 6억 원 가량의 출연료 소득이 있었지만, 같은 해 스톰측에 80억 상당의 채권 가압류가 발생하여 이를 받지 못한 사실이 있습니다. 

 

[유재석 프로필보기]


 

Top 3. 월드스타의 귀환, 싸이 컴백 (이슈지수 6,445)​ 

 

'월드 스타' 싸이가 드디어 돌아옵니다. 

 

1년 5개월 만의 신곡 발표이며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강남스타일'을 기준으로 하면 3년 5개월 만입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오전 9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PSY NEW ALBUM 2015. 12. 01' 문구가 담긴 컴백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스스로 강남스타일 이후의 행보에 불만족했었다는 이야기만큼, 과거의 B급 감성이 묻어난 앨범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의 컴백 소식에 따라 싸이의 관심도도 지난 4주 대비 128% 증가한 모습을 보입니다. 

 

[싸이 프로필보기] 

 

 

 

Top 4. 김영철 교통사고, '진짜 사나이' 녹화 불참 (이슈지수 6,259)​ 

 

개그맨 김영철이 지난 2일 '진짜사나이' 해병대 편 추가 촬영을 위한 이동 중 교통사고를 당해 부상을 입었습니다. 

 

당시 김영철이 타고 있던 승용차를 비롯해 잇따른 추돌 사고가 있었고, 김영철은 손가락 골절상을 입어 촬영에 합류하지 못했습니다. 

 

[김영철 프로필보기]  


 

Top 5. '냉장고를 부탁해' 제자 김풍, 사부 이연복을 넘어서다. (이슈지수 4,928)​ 

 

(출처:이미지_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냉장고를 부탁해' 공식 사제지간, 김풍과 이연복이 맞붙었습니다.

 

김풍은 즉석 핫도그 '불량식풍'을, 이연복은 햄을 이용한 볶음밥 '햄복한 밥'을 선보였습니다.

 

냉장고 주인인 서장훈은, '햄복한 밥'도 좋았지만, 김풍의 아이디어와 햄 본연의 맛을 살린 '불량식풍'를 극찬하였습니다.

 

스승 이연복을 이긴 김풍이 앞으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보여 줄 요리가 기대됩니다.

 

[김풍 프로필보기]  

 

 

 

※ 이슈지수는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산출된 지수 입니다.   

특허 : 데이터 속성 및 관계에 따른 모델링 및 이를 활용한 정보 탐색 서비스 (출원번호 10-2016-0009682)
데이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마이셀럽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빅데이터 분석 차트는 마이셀럽스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필] [셀럽비교] [가중치조절을 통한 조건별 셀럽찾기]등의 모듈 또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취향검색 포털 마이셀럽스!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립니다.

제휴문의 바로가기

댓글작성새로고침Update : 04.26 13:05:01

0/100
등록
  1. 마이셀럽스
  2. 취향 스토리
  3. [2015년 11월 3일] 빅데이터로 본 연예계 이슈 TOP5